의견.png

김형준 (콰트로랩스)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김형준

김형준(Peter Parker)은 Web 3.0 블록체인 스타트업 콰트로랩스의 대표이사다.

요약[편집]

김형준(Peter Parker)은 Web 3.0 블록체인 스타트업 콰트로랩스의 대표이사다. 콰트로랩스는 2022년 4월 Web 3.0 플랫폼인 스페이시움(SPATIUM)을 정식 런칭하여 디파이, NFT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약력[편집]

  • 2003년 ~ 2005년 : 서대전고등학교 졸업
  • 2005년 ~ 2013년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2014년 ~ 2019년 : 산은캐피탈 투자금융본부 PE,VC투자팀장
  • 2021년 ~ 현재  : 콰트로랩스 대표이사

생애[편집]

콰트로랩스 김형준 대표는 서대전고등학교 재학시절 3년 동안 학년장 및 총학생회장을 역임하고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수시로 입학했다. 대학 졸업 후 2014년 산은캐피탈 입사를 시작으로 투자금융 업계에 처음 입문했다. 프로젝트 파이낸싱, 회사채 인수, 메자닌 투자, 하이브리드 채권 투자, ABL 등 기업금융을 시작으로 PE와 VC 투자금융 부문으로 보폭을 넓힌 그는 전통적 자본시장(Traditional Capital Market)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 11월 콰트로랩스를 창업하며 블록체인 자본시장(Block-Chain Capital Market)에 뛰어들었다. 김형준 대표는 “자본시장이 중요한 격변기에 들어서고 있다는 것을 직감했다. Fiat을 기반으로 하는 전통적 금융에서 디지털자산 기반 금융으로 패러다임 대전환이 진행될 것”이라고 믿음을 가지게 되었다.

주요 활동[편집]

콰트로랩스[편집]

콰트로랩스(Quattro Labs)는 김형준 대표(Hustler)가 2021년 11월 설립한 Web 3.0 블록체인 스타트업이다. 회사의 핵심멤버로는 Andy(Hacker), Key.B(Hipster), Shen(Hipster) 등이 있다. 2022년 4월 Web 3.0 플랫폼인 스페이시움(SPATIUM)을 정식 런칭했다. 2022년 3월 플랫폼 런칭을 위해 진행한 첫번째 글로벌 이벤트에 41만명 이상이 참여하며 막강한 화력을 보여주었다. 스페이시움(SPATIUM)은 라틴어로 ‘우주공간’을 의미하며 미래를 탐험하기 위해 개척자들이 모이는 장소를 말한다. 콰트로랩스는 스페이시움(SPATIUM)을 통해 디파이프로토콜, NFT 등 다각화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산은캐피탈[편집]

산은캐피탈 투자팀장으로서 PEF와 신기술투자조합 GP, LP를 모두 운용한 이력이 있고 주요 PEF의 메가급 M&A 인수금융 딜에 참여한 경력이 있다. Buy-out, Growth-Capital을 모두 경험해 본 투자금융(IB) 부문 전문가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인물사진 수정이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김형준 (콰트로랩스)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