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델리 아탄다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델리 아탄다(Dele Atanda) 메타미 대표이사(CEO)
메타미(Metame)

델리 아탄다(Dele Atanda)는 영국의 연쇄 사업가이고 인기 작가이며 디지털 분야에서 선견지명으로 인정을 받는 사람이다. 델리 아반타는 세상에서 첫 번째로 출시된 자주관리 인공지능(AI)과 보편화된 스마트 데이터 마켓 메타미(metaMe)의 CEO이며 상업활동에서 데이터의 윤리적인 사용을 촉진하는 NGO 기관인 인터넷재단(The Internet Foundation)의 창시자이다.

약력[편집]

델리 아탄다는 메타미의 창시자 겸 대표이사이다.

영국 브라이턴 대학교(University of Brighton) 미술과 디자인역사 학사이고 영국 오픈 대학교 경영대학원(The Open University Business School) 경영학 석사이다. 스위스 로잔에 있는 사립 경영대학원 IMD Business School과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에서 마케팅관련 연수를 진행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1994년부터 영국해군 예비군(Royal Naval Reserve)에서 병장으로 4년 복무하였으며 1998년부터 런던의 국가정보센터 오피스에서 Producer로 2년 근무하였다. 2000년 2월부터 런던의 M&C Saatchi에서 책임 프로젝트 매니저로 1년 8개월 근무하였으며 2001년 9월부터 스포츠카 제조업체 PANOZ, LLC에서 공중관계와 마케텡 이사로 1년 10개월 근무하였다.

1997년부터 포르쉐 스파이더 레플리카 제조업체 SpyderKraft의 창시자와 CEO로 9년간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2002년부터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회사 Ark Agent의 Chief Executive Agent로 5년반 역할하였다. 2004년 1월부터 모터스포츠팀 Team X Motorsports의 창시자와 이사장으로 5년 5개월 역할하였으며 2007년 3월부터 알콜음료 판매회사 Diageo의 디지털 마케팅 글로벌 VP와 사업파트너로 2년 5개월 역할하였다. 2010년 6월부터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British American Tobacco)의 디지털과 전자상거래 글로벌 총괄로 3년반 역할하였으며 2009년 1월부터 개인정보관리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Digitteria의 창시자와 CEO로 8년 역할하였다.

2015년부터 양화 라이프 앱(Quantifiled living app) Quantifyle의 창시자로 2년간 역할하였으며 2015년 6월부터 IBM의 디지털혁신 총괄로 3년 4개월 역할하였다. 2018년 8월부터 metaKnyts의 창시자와 수석 이매지니어(Chief Imagineer)로 현재까지 역할하고 있으며 2018년 1월부터 자주관리 AI 및 보편화된 스마트 데이터 마켓의 창시자와 CEO로 현재까지 역할하고 있다.

2013년 7월부터 NGO기관 The Internet Foundation의 창시자로 현재까지 역할하고 있다.[1]

주요활동[편집]

메타미[편집]

메타미(metaMe)는 2018년 1월에 영국의 런던에서 설립된 블록체인과 AI기반의 데이터 거래마켓이며 델리 아탄다가 창시자의 신분으로 CEO를 맡고 있다.

메타미는 스마트계약과 디지털자산을 융합한 메타팟(metaPods)이라 불리우는 스마트자산을 이용하여 개인 데이터를 안전하게 묶어 표적적이고 맥락에 따른 지능방식으로 상업화 사용에 투입할 수 있다. 메타팟은 시중에서 매매할 수 있는 기본단위이다.

메타팟의 데이터는 간단한 데이터의 집합체가 아니고 AI와 머신러닝기술로 대체할 수 없게 암호화되어 있는 자산이다. 메타팟은 소유권이 있고 공유할 수 있으며 데이터 맥락에 따라 프라이빗 방식으로 마켓에서 거래를 추진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Krypto Koin을 교환할 수 있다. Krypto Koin은 메타미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이다. 메타미는 월렛기능으로 대중화 데이터 자산, 메타팟 및 암호화폐 자산을 저장할 수 있고 표준화된 보편적인 거래방식으로 거래를 할 수 있게 한다.

2018년 5월 18일에 메타미는 퍼블릭 토큰 프리세일을 추진하였으며 그 당시에 프로토타입의 제품이 개발되어 있었다.

2019년 6월경에 메타미는 핵심 프로토콜 구축에 주력하고 있었으며 메타팟에 사용되는 API와 SDK, DevNet 개발과 응용환경개발을 추진하였다. 응용환경의 AI 알고리즘개발은 메타팟 프로세스에 적용될 예정이었다.[2][3]

인터넷재단[편집]

인터넷재단(The Internet Foundation)은 2013년에 스위스에 등록한 비영리, 비정부형식의 조직으로서 공중들이 관심을 가지는 세가지 목표의 실현에 주력한다.

  • 인권의 자연확장인 디지털권리의 보편화를 구축하고
  • 개인 데이터의 지속적이고 윤리적인 상업화 사용을 촉진하고
  • 사람들을 도와 개인 데이터 운영에 따른 생활개선이라는 혁신을 실현한다

인터넷재단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디지털권리 공동선언(Universal Declaration of Digital Rights)을 창의하였으며 유엔으로 부터 디지털권리는 인권의 자연확장(natural extension of human rights)이라고 비준을 받았으며 GDPR과 PSD2 등의 신규법률과 같은 규제변혁을 실현하고자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하였다.

인터넷재단은 데이터와 개인 데이터의 지속적인 상업화 사용으로 공민 자주권리를 장기적으로 지지하며 국제적인 개인 데이터 윤리사용 표준의 개발을 이끌어나갔다.

인터넷재단의 본부는 미국 뉴욕에 두고 있으며 델리 아탄다가 창시자의 신분으로 설립하였다.[4]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델리 아탄다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