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블록체인포임팩트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블록체인포임팩트(Blockchain for Impact)
블록체인포임팩트(Blockchain for Impact)
다니엘 노벨스도르프(Daniel Knobelsdorf) 라틴아메리카 확장 이사

블록체인포임팩트(Blockchain for Impact, BFI)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유엔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의 소유이다. BFI는 SDG 미디어존에 설립된 블록체인의 지속가능발전위원회가 회원국, 정부 간 기구, 민간부문, 시민사회와 함께 출범행사에서 주최한다. 2019년 6월 4일 유엔 본부에서 '사회적 임팩트를 견인하는 프런티어 테크놀로지스(Frontier Technologies Driving Social Impact)'라는 주제로 두 번째 판을 진행했다.

그 배경에는 유엔총회 제 72 회 총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2017년에는 유엔 체제를 뒷받침하는 다부문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우리 시대의 가장 시급한 현안들에 대한 지역, 국가, 글로벌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것이었다. 블록체인포임팩트의 주요 인물에는 전 크루거(Kruger)의 블록체인 전략가인 다니엘 노벨스도르프(Daniel Knobelsdorf)가 라틴아메리카 확장 이사를 맡아 근무하고 있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블록체인포임팩트 문서는 블록체인 지원기관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