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스타엑스벤처스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스타엑스벤처스(Star X Ventures)
스타엑스벤처스(Star X Ventures)

스타엑스벤처스(Star X Ventures)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이다. 과거 그라운드X칠리즈 등의 경력을 가진 브라이언 한(한현민) 매니징 파트너가 2022년 2월 창업했다. 스타엑스벤처스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투자에 있어 단순 재무적 투자에서 그치지 않고 서비스 기획, 개발, 마케팅까지 프로젝트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포트폴리오는 1.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의 NFT 사업을 돕는 'NEW3'(New Entertainment Web3.0) NFT 플랫폼 펠라즈, 2. 가수 선미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K팝 NFT 프로젝트 선미야클럽 등이 있다.

주요 인물[편집]

브라이언 한 (한현민)[편집]

브라이언 한(한현민)은 스타엑스벤처스의 매니징 파트너이자 창업자다. 그는 UCLA 에서 국제개발학(International Development Studies, Bachelor of Arts)을 전공하고 과거 카카오블록체인 자회사이자 클레이튼 운영사인 그라운드X와 블록체인 핀테크 유니콘인 칠리즈의 한국 지사장을 역임했다.

재커리 키츠[편집]

재커리 키츠(Zachery Keats)는 스타엑스벤처스의 사업팀 멤버이자 어드바이저로 합류해 있다. 그는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인간생물학과(Human Biology)를 졸업하고 콜롬비아 대학교에서 경영학석사(MBA)를 획득했다. 그는 그라운드X에서 투자 디렉터를 역임했고, GS그룹의 벤처 투자자로 활동하고 있다. 브라이언 한 대표와는 그라운드X 전 직장 동료였다.

그 외 PE, VC 등에서의 경험이 많은 파트너, 엔지니어로 오랜기간 활동한 어드바이저 등이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 사업[편집]

스타엑스벤처스는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블록체인 전문 투자회사인 만큼,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펠라즈[편집]

펠라즈(Fellaz)는 'NEW3'를 추구하는 NFT 플랫폼이다. NEW3는 'Next Entertainment Web 3.0'의 줄임말로,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웹3를 결합한 NFT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개념이다. 22년 4월을 기준으로 아직까지 펠라즈를 통해 출시된 NFT 컬렉션은 공개된 바 없다. 하지만 펠라즈는 현재 첫 번째 NFT 컬렉션 출시를 위해 코스닥 상장사인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판타지오와 협업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2022년 4월 14일에는 펠라즈는 코스닥 상장사 FSN과 자회사 핸드스튜디오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선미야클럽[편집]

선미야클럽은 가수 선미를 모티브로 제작된 K팝 NFT 프로젝트다. 코스닥 상장사 FSN과 그 자회사 핸드스튜디오 등이 2022년 2월 출시했다. 가수 선미를 모티브로 제작된 PFPNFT로 출시해 판매하는데, 출시마다 완판을 기록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성공적인 NFT 프로젝트로 자리잡고 있다. 22년 4월을 기준으로 선미야클럽 PFP NFT는 1900클레이 이상의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스타엑스벤처스는 22년 4월 14일 선미야클럽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선미야클럽 뿐만 아니라 이를 출시한 코스닥 상장사 FSN과 자회사 핸드스튜디오, 블록체인 전문 연구소 핑거랩스 등과 종합적인 파트너십을 맺었다.

스타엑스벤처스는 4월 18일에는 선미야클럽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참고자료[편집]

영어
한국어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스타엑스벤처스 문서는 투자사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