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웨일스버그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웨일스버그(Whalesburg)
웨일스버그(Whalesburg)

웨일스버그(Whalesburg)는 체코 공화국의 수도 프라하(Prague)에 사업자등록을 한 이더리움 해시 채굴장이다. 2017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12월에 채굴 플랫폼을 런칭하였다. 대표이사는 창시자인 존 키트킨(John Kitkin)이 맡고 있다. 웨얼스버그라고도 부른다.

개요[편집]

웨얼스버그는 이더해시를 적용한 암호화폐들의 스마트 채굴장이다. 2017년 12월에 체코 프라하에서 채굴서비스를 런칭하였다.[1]

웨얼스버그에서 채굴자들은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두바이코인 (Dubaicoin), 뮤직코인 (Musicoin), 익스펜스 코인(Expanse) 등을 채굴할 수 있으며 예상수익을 분석한 결과를 참조하여 자동으로 채굴품목을 조율할 수 있다. 이는 profit-switching 알고리즘을 적용한 멀티 암호화폐 마이닝 솔루션으로 실현한다.

채굴수익분배는 PPS 수익분배 시스템과 PPLNS 포상시스템을 결합한 SMPPS+라는 복합알고리즘을 사용한다.[2][3]

웨일스버그의 핵심기술은 게임이론에 따른 Profit –switching 알고리즘을 적용한 멀티 암호화폐 마이닝 솔루션이다. 네트워크 채굴난이도, 네트워크 해시속도, 코인가격 및 기타 가치판단을 통하여 채굴장은 최적의 채굴해시속도를 채굴품목에 투입하여 채굴수익의 최대화를 실현한다.[4]

웨얼스버그의 전반서비스 이용은 채굴장 자체토큰의 지급이 필요하다. 웨일스버그의 토큰 기호는 WBT이며 유틸리티 토큰이다. 2018년 5월 15일에 토큰판매를 개시하여 한달 동안 추진하였으며 판매가격은 1 WBT = 0.0000718 ETH가격으로 설정하였다. 판매 하드캡은 3800 ETH였다. 토큰은 커뮤니티의 투표와 채굴장 수수료의 할인에 사용된다.[5]

주요인물[편집]

▷ 죤 키트킨 (John Kitkin)

죤 키트킨은 웨일스버그의 창시자이자 대표이사이다.

체코의 프라하에서 교육을 받은 죤 키트킨은 프리랜서로 IT업계에 뛰어들어 직업생애를 시작하였으며 주로 전자상거래 시스템, CMS Plugin, HTML Games 등 영역의 웹개발 프로젝트들을 추진하였다.

죤 키트킨은 스위스 취리히 (Zurich) 에 있는 글로벌 미디어 에이전시(Agency)들과 합작하여 Heineken, Swarovski 와 같은 대형회사들에도 IT솔루션을 제공했던적도 있고 프리랜서 네트워크 Diebuendner에서 IT 프로젝트 매니저, 기술스타트업 Booking Analytics에서 COO를 맡은적도 있다.

2016년에 동부 유럽의 IT인재들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자 러시아의 모스크바에 Talent-Guild (인재협회)를 설립하였으며 같은 시기에 암호화폐 거래에 뛰어들었다. 프라이빗 채굴투자자들과 거래자들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2017년 9월에 체코의 프라하에 이더리움해시 채굴장 웨일스버그를 창립하고 대표이사를 맡아 현재까지 역할을 해오고 있다.[6]

채굴장 소개[편집]

▷ 제공서비스

웨일스버그는 이더해시를 적용한 암호화폐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두바이코인 (Dubaicoin), 뮤직코인 (Musicoin), 익스펜스 코인(Expanse) 등의 채굴서비스를 제공한다.

채굴은 수익성분석을 통한 채굴품목 자동선정 방식으로 추진하며 이는 게임이론에 따른 Profit –switching 알고리즘을 적용한 멀티 암호화폐 마이닝 솔루션이다. 채굴수익의 최대화를 목표로 네트워크 채굴난이도, 네트워크 해시속도, 코인가격 및 기타 가치판단을 진행한 뒤 최적의 채굴해시속도를 채굴품목에 투입한다. 채굴품목 자동선정 방식은 웨일스버그의 핵심기술이며 2018년 1월에 검증을 거쳤다.

채굴수익분배는 2019년 1월 2일부터 SMPPS+방식을 채용하였으며 이는 PPS 수익분배 시스템과 PPLNS 포상시스템을 결합한 분배방식이다.

▷ 연혁

웨일스버그는 2017년 12월에 채굴서비스를 런칭하였다.

2018년 1월 22일에 Pre-Alpha 버전을 출시하였고 같은 달 29일에 MVP 2차버전을 출시하였다.

이 단계에 이더해시를 적용한 암호화페 펄코인 (Pirl), 엘라코인 (ELLA), 익스펜스코인 (EXP) 를 선정하여 profit-switching 알고리즘을 적용한 멀티 암호화폐 마이닝 솔루션기술의 검증과 결제관리시스템, 웹 인터페이스 및 보안측면의 기능부 검증을 추진하였다.[7]

최소기능제품 2.0버전 - 웨일스버그

지속적인 개선작업을 거쳐 2018년 12월 13일에 웨이스버그의 운영버전은 0.5.3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2018년 말까지 채굴장 보유 해시속도는 설립당초의 50GH/s에서 750 GH/s를 돌파하였으며 1,200 명 이상의 정기 채굴자, 11,000명이상의 커뮤니티를 가진 채굴장으로 성장하였다.

▷ 사업제휴

웨일스버그는 설립 후에 채굴해시속도의 증대를 목표로 여러 채굴업체들과 제휴관계를 구축하였다. 제휴업체들에는 러시아 시베리아의 가장 큰 채굴업체 Baikal Mining (2018.01), 미국과 캐나다에 채굴장을 둔 Wattum (2018.02), 러시아의 채굴장비 공급자와 채굴장 운영업체 GTI One (2018.04), 러시아의 채굴업체 Oddocash (2018.04) 및 오스트리아의 채굴업체 Hydrominer (2018.05)가 있다. 제휴는 주로 제휴업체들의 해시속도를 웨일스버그에 연계하여 채굴효율을 향상시키자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외 마케팅차원에서 블록체인기반의 리뷰 플랫폼 Revain과도 2018년 5월에 제휴관계를 구축하였다. Revain은 AI기술을 적용한 블록체인기반의 리뷰 플랫폼으로 2017년 11월에 런칭하였으며 주로 ICO 프로젝트에 관련된 리뷰에 주력한다.[8]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웨일스버그 문서는 채굴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