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더파티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이더파티(Etherparty)
이더파티(Etherparty)
리사 쳉(Lisa Cheng) 연구개발 총책임자

이더파티(Etherparty)는 이더리움 플랫폼 위에서 누구나 쉽게 암호화폐를 발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록체인 솔루션이다. 이더파티는 이더파티 스마트 컨트랙트 회사(Etherparty Smart Contract Inc.)에서 개발했다. 이 회사는 퓨얼토큰(Fuel Token)으로 구동되는 스마트 계약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블록체인 기술 회사로서,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 손쉽게 블록체인에서 스마트 계약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밴벡스(Vanbex)의 대표이사인 케빈 홉스(Kevin Hobbs)가 이더파티 회사의 대표이사(CEO)를 겸하고 있으며, 리사 쳉(Lisa Cheng)이 공동창업자 겸 연구개발 총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개요[편집]

블록체인 솔루션 및 컨설팅 업체인 밴벡스(Vanbex) 그룹이 공개한 이더파티(Etherparty) 플랫폼은 단순한 인터페이스와 편리한 사용법을 내세워 누구나가 자동으로 실행되는 디지털 계약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스마트 계약 확산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이더파티는 2017년 10월 6일 베타 버전을 공개했으며, 이에 앞선 테스팅 단계에서 100건 이상의 스마트 계약의 테스트가 시작됐다. 이더파티 베타 버전에서는 사용자들이 ERC-20 호환 이더리움 토큰을 생성할 수 있고, 크라우드 펀딩 계약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다중 참여자간 에스크로 계약도 포함 시킬 수 있다. ERC-20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상에서 유통할 수 있는 토큰의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한 표준 사양으로 스마트 계약 속성을 지원하며 ERC-20 표준을 준수할 수 있는 이더리움 지갑(MyEtherWallet, MetaMask, Mist 등)에 담을 수 있다.[1]

주요 인물[편집]

  • 케빈 홉스(Kevin Hobbs) : 이더파티의 대표이사(CEO)이자 밴백스(Vanbex)의 CEO, Genisys Project의 설립자이다. 케빈 홉스는 다양한 전문 직무를 수행한 후 10년이 넘는 경영 경험을 회사에 제공한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이 미래의 비즈니스 수행 방식을 혁신하는 방법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 리사 쳉(Lisa Cheng) : 이더파티의 설립자 겸 연구개발 총책임자이다. 리사 쳉은 신흥 기술 신생 기업의 고문으로 일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개발 및 제품 전략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다. 그녀의 배경에는 포춘 500(Fortune 500 companies), 엔터프라이즈 세일즈(Enterprise Sales), 빅데이터(Big Data) 및 SaaS(Software as a Service)가 있다.

특징[편집]

이더파티(Etherparty)는 스마트 계약 개발 툴로서, 스마트 컨트렉트 개발 시 복잡한 개발 과정과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 간편한 블록체인 개발을 할 수 있다. 스마트 계약을 실행하기 위해 게스(Geth), 미티어(Meteor) 또는 미스트(Mist)와 같은 것을 설치할 필요 없다. 유저는 스마트 계약 타입을 선정할 수 있으며 ERC-20 토큰, ERC-223 토큰을 생성하거나, 크라우드 펀딩, 에스크로(Escrow) 서비스를 배포할 수 있다. 코딩의 과정이 필요하지 않으며 매우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반응형으로 개발되며 모바일, 데스크톱, 앱에서 구현할 수 있다. 무한한 확장성을 지니고 있으며 몇 번의 클릭만으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며 이더파티 클라우드를 통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로그인 할 수 있다. 스마트 계약의 생성, 사용 및 관리를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은 블록체인 기술의 상업적 및 소비자 채택률을 극적으로 확대할 수 있다. 블록체인은 전자 상거래와 데이터 스토리지의 기초를 재조명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비 컴퓨터 전문가들에 의한 기술 사용은 사용자 친화적인 애플리케이션의 부족으로 인해 제한되어 왔다. 이더파티는 개인과 기업을 위한 스마트 계약의 속도, 비용 절감 및 보안 혜택을 제공한다. FUEL 토큰은 플랫폼에서 스마트 계약 생성에 사용된다. 이더 파티 플랫폼은 금융, 무역, 의료, 공급망, 보험, 외환거래, 부동산, 디지털 신원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될 수 있으며 이는 거래상의 마찰을 줄이고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며 데이터 보안을 향상시키는 장점을 제공한다.[2] 이더파티의 시가총액은 2019년 8월 8일 기준 40억 원으로 515위에 랭크되어 있다. 총발행량 10억 개중에 현재 9억 개가 유통되고 있다.

퓨얼토큰[편집]

퓨얼토큰(FUEL Token)은 인터넷을 매일 이용하는 사람을 위해 설계된 암호화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퓨얼토큰은 곧 출시될 로켓(Rocket)과 같은 이더파티 상의 모든 서비스와 동 관련 제품 구매에 필요하다. 퓨얼토큰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공급되는 이전 가능한 ERC-20 적합 디지털 토큰으로서 이더파티 플랫폼과 동사의 관련 제품상에서 유저의 거래를 유효화해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3]

밴벡스[편집]

밴벡스(Vanbex) 그룹은 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컨설팅, 커뮤니케이션, 개발을 전문적으로 하는 전문 서비스 및 전략 컨설팅 회사이다. 밴벡스는 회사에서 관리하는 모든 고객들의 미래를 형성하기 위해 맞춤형 접근법을 취한다. 밴벡스는 블록체인 기술이 기존 비즈니스 인프라와 운영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은 비즈니스 통찰력을 결합한다. 2013년 설립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반 회사의 이야기를 보다 잘 전달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 제품 및 자문 서비스 회사로 발전했다. 밴백스는 스마트 계약의 생성, 사용 및 관리에 사용하기 쉬운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이다. 블록체인 기술이 제공하는 정확성. 보안 및 신뢰를 바탕으로 둔다. 현재 로켓(Rocket)이라는 플랫폼을 개발 및 공개 중이다.

장점[편집]

  • 다른 도구 또는 소프트웨어가 필요 없다 : 스마트 계약을 실행하기 위해 게스(Geth), 미티어(Meteor) 또는 미스트(Mist)와 같은 다른 도구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 사용자 지정 템플릿, 코드가 필요 없다 : 계약서 초안을 항상 사용할 수 있으며 코딩할 필요 없이 실행할 수 있다.
  • 동기화 불필요 : 이더파티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직접 작동하므로 소프트웨어 동기화를 신속하게 수행되는 것에 지연되지 않는다.
  • 무한 확장 : 이더파티의 프레임워크는 필요에 따라 스마트 계약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무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 프로세스 자동화 : 스마트 계약 구축은 패키지, 모듈 및 라이브러리의 백엔드에 의존한다. 이더파티는 단 몇 번의 버튼 클릭으로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 Always On : 이더파티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전 세계 어디에서나 로그인하여 스마트 계약 초안을 원활하게 가져올 수 있다.
  • 클릭하여 배포 : 네트워크 요구 사항을 설정하고 유지, 관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짧은 시간 내에 스마트 계약을 실행할 수 있다.

각주[편집]

  1. 이성주 기자, 〈스마트계약 대중화 시대 열겠다: 이더파티〉, 《토큰포스트》, 2017-10-13
  2. 영보스, 〈이더파티(Etherparty)코인에 대해 알아보자〉, 《네이버 블로그》, 2017-11-25
  3. Brandon Kostinuk, 〈[PRNewswire FUEL, 이제 전 세계 76만 명 이상의 머천트들이 사용]〉, 《연합뉴스》, 2018-03-30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이더파티 문서는 블록체인 솔루션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