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존 나자리안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존 나자리안(John Najarian) 마켓 리벨리온 공동창시자
마켓 리벨리온(Market Rebellion)

존 나자리안(John Najarian)은 미국의 개인투자자 교육회사 마켓 리벨리온(Market Rebellion)의 공동창시자이며 투자전문가이자 자산관리자이고 미디어 분석가이다.

약력[편집]

존 나자리안은 마켓 리벨리온의 공동창시자이다.

1977년부터 2년제 대학교 노만데일 대학교(Normandale Community College)에서 수업하였고 1979년부터 구스타브 아돌프 대학교(Gustavus Adolphus College)에서 2년 수업하고 1981년에 학사학위를 취득하였다.

1981년에 미식축구 시카고베어스팀에서 라인배커로 4개월 지냈으며 1982년부터 시카고 상품거래소(Chicago Board of Trade) 멤버(Seat Owner)로 현재까지 재직중이ek. 1991년에 마켓 메이킹회사 Mercury Trading LLC를 창설하고 CEO로 4년 1개월 지냈으며 2004년에 헤지펀드 Citadel에 양도하였다. 1991년에 선물뉴스 거래소( Options News Exchange)를 창설하고 창시자로 4년간 지냈으며 같은 해에 시카고 옵션거래소 TV Broadcaster를 맡아 현재까지 추진하고 있으며 1993년부터 CBOE의 이사회 멤버로 3년 지냈다. 1994년 9월부터 CNBC의 Contributor, Broadcaster로 현재까지 역할하고 있으며 1995년 9월부터 CBS Radio WSCR AM 670의 Broadcaster와 Show Host로 10년 3개월 지냈으며 1996년부터 NYSE의 이사로 12년 지냈다. 1995년에 OptionMONSTER.com에 합류하여 금융마켓 평론가(Financial Market Commentator), Broadcaster & Market Strategist로 역할하였다. 2006년부터 trade MONSTER의 공동창시자로 10년 역할하였고 2008년부터 TheStreet.com에서 Contributing Editor로 1년 일을 하였다. 2014년부터 나자리안 패밀리 오피스의 공동창시자로 현재까지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16년 4월부터 Investitute의 공동창시자로 역할을 하고 있다.

2019년 9월에 마켓 리벨리온을 공동으로 창설하고 현재가지 역할한다.[1][2]

주요활동[편집]

마켓 리벨리온[편집]

마켓 리벨리온 존 나자리안, 피트 나자리안(Pete Najarian) 형제와 더크 뮬러-인그랜드(Dirk Mueller-Ingrand)가 공동으로 2016년에 설립한 교육기관이며 시장파악을 목표로 개인투자자들한테 전문가 수준의 옵션 트레이닝 서비스 제공에 주력한다. 서비스에는 일대일 코치, 교육뉴스 서비스 및 이상한 옵션동태 등이 들어 있다. 마켓 리벨리온은 일리노이스주의 시카고에 본부를 두고 있다.

사업의 시작은 옵션 몬스터와 트레이드 몬스터의 공동창시자인 나지리안 형제와 더크 뮬러-인그랜드가 힘을 합쳐 2016년에 Investitute를 설립하면서 개시되었고 설립 취지는 개인투자자들을 도와 위험한 시장에서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자는데 있었다. 투자자들이 시장에서 적당히 대처하려면 반드시 전문지식을 장악해야 하며 적어도 기술과 기본분석, 옵션원리와 전략, 투자심리 등에 익숙해야 한다.

전문적인 거래와 교육경험을 기반으로 마켓 리벨리온의 창시자들은 상기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조건 즉 그 들 자신이 교육과 멘토역할을 해야 할 뿐더러 소비자 권익 보호 창의자(Consumer advocates)가 되어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다. 여기서 소비자 권익보호는 개인 투자자들이 기관투자자의 정보에 대한 엑세스를 민주화하자는 내역을 포함한다.

2019년에 진입한 뒤 창시자들은 Investitute를 Market Rebellion으로 변경하였으며 확장된 사명내역을 상호에 반영하였다. 신 규 사명은 가장 신뢰성을 가진 품질의 콘텐츠와 교육, 교육에는 옵션뿐이 아니고 시장전반의 주식, 암호화폐 및 기타를 포함하여 제공하는 방식으로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트레이딩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독립 거래자들이 시장에서 훈련 받은 통찰력을 활용하게 하자는데 있다.[3]

옵션몬스터[편집]

옵션몬스터(OptionMonster Holdings Inc.)는 옵션과 주식시장을 대상으로 뉴스, 교육 및 시장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주로 온라인 구독 제품군, 교육 리소스 및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며 특별한 거래기회의 전문적인 평가에 주력한다.

2006년에 나자리안 형제가 공동으로 설립한 옵션몬스터는 독립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전문가들과 투자기관들만 보유하고 있던 사고방식,투자전략에 관한 온 라인 교육을 추진하였다. 옵션 거래가 활성화 됨에 따라 옵션몬스터는 2006년에 구독서비스를 출시하였으며 시장의 다른 조직들 보다 먼저 이상거래의 동태를 파악하고 그 추이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구독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웹, 이메일을 이용한 실 시간 투자전략, 거래 아이디어를 제시하였다.

2008년에 옵션몬스터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주식, 옵션 및 선물 관련 실 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 Drakon Capital을 런칭하였다. Drakon Capital의 제품에는 전문가들의 거래기회 토론 채팅룸 stockMONSTER와 CME 거래청사에서 직접 날아오는 실시간 메세지 서비스 FuturesMONSTER가 포함되었다.[4]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존 나자리안 문서는 투자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