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풋룸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풋룸(foot room)은 주변의 공간을 의미한다. 자동차에서는 승객이 발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한다. 전기자동차의 경우, 차량 내부공간 구성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넉넉한 풋룸을 확보하기 위해 배터리팩좌석 아래에 배치하고 있다.

타고 월렌트 대형 가로 배너.jpg
이 그림에 대한 정보
[타고] 1개월 단위로 전기차가 필요할 때! 타고 월렌트 서비스

공간확보[편집]

차 실내 공간이 고정된 상태에서 뒷좌석 풋룸을 넓히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뒷좌석을 뒤로 미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뒷좌석을 조금 높이는 방법이 있다. 세단에서 뒷좌석을 뒤로 미는 방법은 천장에 머리가 닿을 수 있어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SUV왜건 차량은 가능하다. 뒷좌석을 높이면 그만큼 사람의 위치는 위로 올라가고 머리와 천장 사이에 있던 여유 공간이 좌석이 올라간 만큼 발 아래로 가게 되어 넉넉한 풋룸을 확보할 수 있다. 하지만 뒷좌석을 지나치게 높이면 SUV여도 머리가 천장에 닿을 수 있고 무릎 각도가 90도인 것보다는 약간 펴진게 편하기 때문에 적절한 조율이 필요하다. 반대로 시트를 낮추게 되면 다리가 펴지게 되는데 지나치게 낮추면 실제 풋룸보다 더욱 작아지게 될 수도 있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풋룸 문서는 자동차 내장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