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플랫타 익스체인지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플랫타 익스체인지(Flata Exchange)
플랫타 익스체인지(Flata Exchange)

플랫타 익스체인지(Flata.Exchange)는 ㈜플랫타이엑스(Flata EX)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리버스재단에 특화된 전문 거래소이다. 기존 참비트 거래소를 인수, 리뉴얼하여 2020년 1월 오픈했다. 대표이사는 강준우이다. 본사는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69 (서초동 도요빌딩) 6F에 두고 있다.

개요[편집]

플랫타 익스체인지는 실체가 있는 기업(사업)을 전문으로 상장하는 리버스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이다. 독자적인 리버스(Reverse)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라는 점에서 국내외 일반 가상자산 거래소와 뚜렷이 구분된다. 리버스 거래소는 오랫동안 비즈니스를 펼쳐온 사업체가 블록체인 기술이나 생태계 확장을 위해 가상자산을 접목, 보다 안정적이고 사업진행이 빠른 프로젝트를 돕는 것이 핵심이다.

이 때문에 사업의 실체가 존재하고 수익이 있는 업체만을 상장한다. 실제 사업이 있는 곳들인 만큼 기초체력이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앞으로 이렇게 할 것’이 아닌 ‘지금 이렇게 하고 있다’를 보여주는 구조이다. 가능성 있는 재단들을 인큐베이팅하고 각각의 재단을 잇는 플랫폼 역할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 사업자명은 ㈜플랫타이엑스이다.

플랫타 익스체인지는 강준우 대표와 박은수 부대표가 거래소를 이끌고 있다. 플랫타 익스체인지는 국내외 다른 가상자산 거래소와 달리 [토큰 홀더 - 프로젝트 팀 - 거래소 - 커뮤니터]가 함께 상생하고 공감하는 새로운 개념의 거래소를 표방하고 있다.

전세계 유일 플랫타 익스체인지 홀더보호정책[편집]

플랫타 익스체인지(FALTA.EXCHANGE)에서 자체적으로 투자자(홀더)보호정책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 중 ‘좀도리’ 정책이 홀더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대표적인 정책 중 하나이다.

'좀도리' 정책은 2020년 거래소 리뉴얼 오픈때부터 거래소 수익의 일부분을 적립하여 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이는 거래소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노출하여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다. 기금은 약 7.5억원에 이르렀으며, 사업영위가 어려운 재단, 정부의 정책에 의해서 퇴출 될 재단 발생 시 ‘좀도리 프로그램’을 적용, 3개월(2021년 8~10월)간 1억여원에 달하는 금액을 홀더들에게 보상/지급하였다.

거래소 운영 정보[편집]

플랫타 익스체인지(FALTA.EXCHANGE)에서는 좀도리 정책 외에도 다양한 홀더친화정책을 펼쳐 홀더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로 알려져 있으며, 특금법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수리 기준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인증을 2021년 9월 1일 취득한 바 있다.

이외에도 업계 최초 준법감시부 신설과 사내 변호사 채용을 통해 계속해서 관련 법규 검토 및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2021년 5월 개인정보 손해배상 책임보험을 기존 금액보다 상향된 10억 원 규모로 갱신 가입하여 홀더 보호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홀더들이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CS를 해결할 수 있도록 24시간 365일 고객센터 상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2021년 9월 ISMS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현재 원화마켓 운영을 일시중단 하고 BTC마켓 위주로 운영 중에 있다. 시중은행과의 실명 확인 입출금 계정 발급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발급 가능성이 가장 높은 거래소 중 한 곳으로 거론되고 있는 곳이다.

2021년 12월 금융정보분석원(FIU)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완료함으로써, 제도권 울타리 안에서 거래소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2022년 03월 특정금융거래정보법(특금법)에 따라 시행되는 트래블룰(Travel Rule)관련 시스템을 구축 완료하였다.

상장코인/토큰[편집]

주요 링크[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플랫타 익스체인지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