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가죽시트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6번째 줄: 6번째 줄:
  
 
==특징==
 
==특징==
천연가죽시트는 많은 고급 세단에 적용되고 있는 동물의 가죽을 이용한 시트로 부드러운 질감과 고급스러운 표면이 특징이며 동물의 가죽을 이용하여 내구성이 직물시트보다 뛰어나고 시간이 오래 흘러도 자연스럽게 잡힌 주름이 그만의 멋을 간직하며 벗겨지거나 화학 냄새가 적다.<ref>심재민 기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795 (자동차의 모든 것)다 같은 가죽이 아니다, 나파부터 알칸타라까지 다양한 시트의 재질]〉, 《시선뉴스》, 2017-06-12</ref> 천연가죽시트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죽이 더욱 부드러워지는 성질 때문에 인조가죽시트나 직물시트와는 다르게 최상의 승차감으로 쾌적하고 아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며 인조가죽이 흉내 내기 힘든 광택과 촉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광택과 촉감뿐만 아니라 동물이 가지고 미세한 모공 덕분에 통기성이 좋아 주행 시 편안함을 더해주며, 기존 직물시트는 담배 냄새 또는 기타 차량 냄새를 흡수하여 차량 내부에 퀴퀴한 냄새가 나고 실내 청소를 해도 냄새를 쉽게 지울 수가 없지만 천연가죽시트는 실내 청소를 하면 먼지와 냄새가 쉽게 제거되어 항상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ref>최동규, 〈[http://www.seatsesang.com/leathdet.htm 천연가죽]〉, 《시트세상》</ref> 하지만 천연가죽시트는 동물의 피부를 벗겨내어 가공한 소재인 만큼 기본적으로 수분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일정 시간 보습을 해주지 않는다면 가죽이 마르고 딱딱해지면서 갈라져 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천연가죽시트 전용 클리너는 물론 평소에도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가죽 전용 관리제를 구입해서 관리해야 하며 특히 건조하거나 온도가 높을 때는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 또 천연가죽시트는 동물의 가죽을 가공해 제작하는 시트이기 때문에 아무리 가죽시트가 보편화되었다고 해도, 직물시트나 인조가죽 시트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다. 따라서 천연가죽시트는 몸에 열과 땀이 많이 나거나 가죽 촉감을 좋아하고 차량에 고급스러움을 추가하고 싶은 사람에게 알맞지만, 짐이 많아서 시트에 무거운 것을 자주 올리거나 평소에 차량 관리를 못 하는 사람은 직물시트나 인조가죽시트가 더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다.<ref> 플랜맨, 〈[https://m.blog.naver.com/prezumer/221722081818 인조가죽과 천연가죽시트의 차이점과 장단점 알려드려요]〉, 《네이버 블로그》, 2019-11-30 </ref>
+
천연가죽시트는 많은 고급 세단에 적용되고 있는 동물의 가죽을 이용한 시트로 부드러운 질감과 고급스러운 표면이 특징이며 동물의 가죽을 이용하여 내구성이 직물시트보다 뛰어나고 시간이 오래 흘러도 자연스럽게 잡힌 주름이 그만의 멋을 간직하며 벗겨지거나 화학 냄새가 적다.<ref>심재민 기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795 (자동차의 모든 것)다 같은 가죽이 아니다, 나파부터 알칸타라까지 다양한 시트의 재질]〉, 《티스토리》, 2017-06-12</ref> 천연가죽시트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죽이 더욱 부드러워지는 성질 때문에 인조가죽시트나 직물시트와는 다르게 최상의 승차감으로 쾌적하고 아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며 인조가죽이 흉내 내기 힘든 광택과 촉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광택과 촉감뿐만 아니라 동물이 가지고 미세한 모공 덕분에 통기성이 좋아 주행 시 편안함을 더해주며, 기존 직물시트는 담배 냄새 또는 기타 차량 냄새를 흡수하여 차량 내부에 퀴퀴한 냄새가 나고 실내 청소를 해도 냄새를 쉽게 지울 수가 없지만 천연가죽시트는 실내 청소를 하면 먼지와 냄새가 쉽게 제거되어 항상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ref>최동규, 〈[http://www.seatsesang.com/leathdet.htm 천연가죽]〉, 《시트세상》</ref> 하지만 천연가죽시트는 동물의 피부를 벗겨내어 가공한 소재인 만큼 기본적으로 수분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일정 시간 보습을 해주지 않는다면 가죽이 마르고 딱딱해지면서 갈라져 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천연가죽시트 전용 클리너는 물론 평소에도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가죽 전용 관리제를 구입해서 관리해야 하며 특히 건조하거나 온도가 높을 때는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 또 천연가죽시트는 동물의 가죽을 가공해 제작하는 시트이기 때문에 아무리 가죽시트가 보편화되었다고 해도, 직물시트나 인조가죽 시트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다. 따라서 천연가죽시트는 몸에 열과 땀이 많이 나거나 가죽 촉감을 좋아하고 차량에 고급스러움을 추가하고 싶은 사람에게 알맞지만, 짐이 많아서 시트에 무거운 것을 자주 올리거나 평소에 차량 관리를 못 하는 사람은 직물시트나 인조가죽시트가 더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다.<ref> 플랜맨, 〈[https://m.blog.naver.com/prezumer/221722081818 인조가죽과 천연가죽시트의 차이점과 장단점 알려드려요]〉, 《네이버 블로그》, 2019-11-30 </ref>
  
 
==관리법==
 
==관리법==

해시넷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시넷: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