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핑타임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6번째 줄: 6번째 줄:
  
 
== 개요 ==
 
== 개요 ==
펌핑타임은 2021년 5월 방영될 암호화폐 세계에서 실화를 중심으로 한 소재들을 다양하게 매칭한 드라마이다.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사기 행각을 대중들에게 공개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또한 국가별 정부가 발행하는 디지털 자산의 긍정적 요인들과 함께 거래소의 사용법과 주의해야 할 부분들에 대한 내용도 전달한다.<ref name="한경티비">〈[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104050181 암호화폐 생태계 실화 담은 드라마 펌핑타임, 티저 촬영 진행]〉, 《한국경제TV》,  2021-04-05 </ref> 제작은 [[젬스톤필름]](Zemstone Film)이 담당한다. 2018년부터 제작 준비를 해 왔으며, 2021년 1월부터 제작에 들어가 2021년 5월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펌핑타임은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에 보도가 되었고 1억 명 이상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기대를 받는 드라마로 꼽히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신화통신사]](新华通讯社), [[진르터우탸오]](今日頭條), [[진써차이징]](金色财经) 등 대형 미디어에서도 보도가 되었으며, [[바이두]](Baidu)에도 검색률이 높아지는 등의 이슈를 만들어 내고 있다. 펌핑타임의 드라마에 거래의 보조지표로 활용되는 [[코인마켓캡]](CoinMarketCap)과 같은 정보 플랫폼으로 [[코인브링]](coinbring)이 채택되었다. 펌핑타임에서 코인브링의 활용도와 노출 빈도는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되며, 펌핑타임을 본 사람들에게는 브랜드 인지도가 아주 높을 것으로 보인다.<ref name="방제일기자"> 방제일 기자,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3658 드라마 펌핑타임, 전문 정보전달 플랫폼으로 코인브링 채택]〉, 《테크월드》,  2021-01-13 </ref> 드라마 '올인', '아이리스','주몽' 등을 집필한 탑작가 [[최완규]]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며, [[미국연합통신]](Associated Press)에 따르면 한국, 중국, 미국의 대형 탑스타가 출연할 예정이다.
+
펌핑타임은 2021년 5월 방영될 암호화폐 세계에서 실화를 중심으로 한 소재들을 다양하게 매칭한 드라마이다.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사기 행각을 대중들에게 공개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또한 국가별 정부가 발행하는 디지털 자산의 긍정적 요인들과 함께 거래소의 사용법과 주의해야 할 부분들에 대한 내용도 전달한다.<ref>〈[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104050181 암호화폐 생태계 실화 담은 드라마 펌핑타임, 티저 촬영 진행]〉, 《한국경제TV》,  2021-04-05 </ref> 제작은 [[젬스톤필름]](Zemstone Film)이 담당한다. 2018년부터 제작 준비를 해 왔으며, 2021년 1월부터 제작에 들어가 2021년 5월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펌핑타임은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에 보도가 되었고 1억 명 이상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기대를 받는 드라마로 꼽히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신화통신사]](新华通讯社), [[진르터우탸오]](今日頭條), [[진써차이징]](金色财经) 등 대형 미디어에서도 보도가 되었으며, [[바이두]](Baidu)에도 검색률이 높아지는 등의 이슈를 만들어 내고 있다. 펌핑타임의 드라마에 거래의 보조지표로 활용되는 [[코인마켓캡]](CoinMarketCap)과 같은 정보 플랫폼으로 [[코인브링]](coinbring)이 채택되었다. 펌핑타임에서 코인브링의 활용도와 노출 빈도는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되며, 펌핑타임을 본 사람들에게는 브랜드 인지도가 아주 높을 것으로 보인다.<ref name="방제일기자"> 방제일 기자,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3658 드라마 펌핑타임, 전문 정보전달 플랫폼으로 코인브링 채택]〉, 《테크월드》,  2021-01-13 </ref> 드라마 '올인', '아이리스','주몽' 등을 집필한 탑작가 [[최완규]]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며, [[미국연합통신]](Associated Press)에 따르면 한국, 중국, 미국의 대형 탑스타가 출연할 예정이다.
  
 
== 주요 인물==
 
== 주요 인물==
22번째 줄: 22번째 줄:
 
== 제작사 ==
 
== 제작사 ==
 
=== 케이플레이컨텐츠 ===
 
=== 케이플레이컨텐츠 ===
[[케이플레이컨텐츠]](K-PLAY Contents)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업계의 드라마, 영화, 1인 미디어, 영상제작, 쇼 버라이어티, 광고 제작,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 및 홍보까지 커버리지하는 원스톱 콘텐츠 전문 회사이다. 다양한 경력을 가진 팀들이 참여하여 각각 업무에서의 전문성을 띄고 있다. 주요 업무는 현재까지 시도되고 있지 않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의 소재를 발굴하고 기획 및 개발을 통해 드라마와 영화를 제작하는 것이다. 각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 명성 높은 프로듀서, 감독, 작가, 배우가 한 팀이 되어 시도되지 않은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세계 시장을 타겟팅하여 세계적인 스튜디오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펌핑타임을 비롯해 쇼 버라이어티 [[점핑앤덤핑]](Jumping&Dumping). 암호화폐 관련 단막 스토리 시즌제 [[블록스토리]](Block Story)를 제작하고 있다.  
+
[[케이플레이컨텐츠]](K-PLAY Contents)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업계의 드라마, 영화, 1인 미디어, 영상제작, 쇼버라이어티, 광고제작,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 및 홍보까지 커버리지하는 원스톱 콘텐츠 전문 회사이다. 다양한 경력을 가진 팀들이 참여하여 각각 업무에서의 전문성을 띄고 있다. 주요 업무는 현재까지 시도되고 있지 않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의 소재를 발굴하고 기획 및 개발을 통해 드라마와 영화를 제작하는 것이다. 각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 명성 높은 프로듀서, 감독, 작가, 배우가 한 팀이 되어 시도되지 않은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세계 시장을 타겟팅하여 세계적인 스튜디오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펌핑타임을 비롯해 쇼 버라이어티 [[점핑앤덤핑]](Jumping&Dumping). 암호화폐 관련 단막 스토리 시즌제 [[블록스토리]](Block Story)를 제작하고 있다.  
  
 
=== 젬스톤필름 ===
 
=== 젬스톤필름 ===
31번째 줄: 31번째 줄:
  
 
== 전망 ==
 
== 전망 ==
펌핑타임은 [[월스트리트]](Wall Street)의 저명한 자산 운용사인 [[유팅]](Yuting)의 투자를 받아, 국내 월스트리트에서 투자한 첫 드라마로 주목받았다. 유팅은 이사회를 통해 요우아그룹의 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2021년 3월 24일 미국의 권위 있는 '크리틱스 초이스 영화상 최우수 패밀리 필름'(BFCA Critics' Choice Award for Best Family Film) 시상식에서 조직위원장은 "요우아그룹은 차세대 비즈니스 및 자선 단체 리더들의 금본위제이다." 라고 표현하면서, 펌핑타임을 제작하는 요우아그룹에 대한 극찬의 말을 남겼다. 요우아그룹은 한국이 한때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량의 30%를 넘어선 것과 2017년 세계 3위 거래량을 기록한 바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제작되는 펌핑타임의 글로벌 시청자 수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그러한 이유로 할리우드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f> 방제일 기자,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698 국내암호화폐 드라마 ‘펌핑타임’ 월스트리트 자본 투자 유치, 할리우드에서도 관심]〉, 《테크월드》,  2021-03-31 </ref> 2021년 4월 1일 오후 서울 상암의 한 스튜디오에서 펌핑타임의 티저 촬영을 진행했다. 촬영 현장에는 제작사 케이플레이컨텐츠, 젬스톤필름 관계자를 비롯해 요우아그룹의 임원진들이 참석했다. 또 틱톡 내 10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은지언니까지 방문해 드라마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ref name="한경티비"></ref>  
+
펌핑타임은 [[월스트리트]]의 저명한 자산 운용사인 [[유팅]](Yuting)의 투자를 받아, 국내 월스트리트에서 투자한 첫 드라마로 주목받았다. 유팅은 이사회를 통해 요우아그룹의 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2021년 3월 24일 미국의 권위 있는 '크리틱스 초이스 영화상 최우수 패밀리 필름'(BFCA Critics' Choice Award for Best Family Film) 시상식에서 조직위원장은 "요우아그룹은 차세대 비즈니스 및 자선 단체 리더들의 금본위제이다." 라고 표현하면서, 펌핑타임을 제작하는 요우아그룹에 대한 극찬의 말을 남겼다. 요우아그룹은 한국이 한때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량의 30%를 넘어선 것과 2017년 세계 3위 거래량을 기록한 바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제작되는 펌핑타임의 글로벌 시청자 수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그러한 이유로 할리우드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f> 방제일 기자,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698 국내암호화폐 드라마 ‘펌핑타임’ 월스트리트 자본 투자 유치, 할리우드에서도 관심]〉, 《테크월드》,  2021-03-31 </ref>
  
 
{{각주}}
 
{{각주}}

해시넷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시넷: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