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티브

해시넷
dltmf1401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9월 21일 (월) 10:21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앱티브((APTIV)는 현대자동차그룹 3사(현대모비스,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와 손을 잡은 자동차 회사이다. 총 40억 달러 규모의 합작법인(JV, Joint Venture)을 설립하였다. 앱티브는 글로벌 업계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이다.

개요

앱티브(APTIV)의 모태는 미국 GM의 부품계열사 델파이이다. 2017년 델파이 연료분사 시스템사업부와 전장 부문이 독립하여 현재의 ‘델파이 테크놀로지’가 되었다. 당시에 전자계열과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부 역시 분리되어 나왔는데, 이들이 현대차그룹과 합작법인(JV, Joint Venture)을 설립했다. 앱티브는 독립 기업을 선언한 후 2018년 기준 영업이익 1조 6000억원을 기록하며 자동차 부품 기업 가운데 영업이익 비율이 두 자릿수에 달하는 몇 안 되는 글로벌기업이 되었다. 최근 앱티브가 핵심 사업분야로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는 사업은 자율주행으로써 2015년과 2017년 자율주행 유망 스타트업으로 손에 꼽히던 ‘오토마티카’와 ‘누토노미’를 앱티브가 인수하게 되면서 단숨에 자율주행 개발역량을 끌어올렸다. 이로써 앱티브는 구글의 웨이모, GM의 크루즈의 뒤를 이어 자율주행분야 3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