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브론토노드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브론토노드(VronToNode)
브론토노드(VronToNode)

브론토노드(VTN; Vronto Node)는 마스터노드에 최적화되어 있는 멀티 플랫폼으로, 채굴의 친환경, 저전력, 저비용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마스터노드를 지원하는 암호화폐이다. 브론토노드는 대부분의 암호화폐의 문제점인 실생활에 사용할 사용처가 거의 없다는 점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실사용처에 중점을 두고 제작하였으며, 더 많은 유저들이 VTN을 다양한 곳에서 실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요

브론토노드(Vronto Node)는 요타(Yotta)보다 더 많은 정보의 양을 뜻하는 브론토(VronTo)와 전 세계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노드(Node)(모든 인터넷 회선, 모든 통신회선 등 포함해 노드라고 표현) 두 단어를 결합해서 만들었다. 이는 전 세계 모든 것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의미로서 앞으로 추구하는 방향과 일치하며, 특히 전 세계적인 사용처(전 세계적으로 사용 가능한 글로벌 사용처와 전 세계가 연결된 마스터노드)를 갖추고 있다는 의미다.
 지금까지의 프로젝트들은 너무 어려운 단어(기술적인 용어)들과 유저들의 사용상의 불편함 등이 공존하였다. 브론토노드는 이를 개선해 더욱 심플하고, 안전하고, 알기 쉽게 만들었으며, 어려운 기술적인 부분보다 실제 사용처 즉, 이 프로젝트의 모든 유저들과 투자자들의 수익 및 사용처에 중점을 두어 프로젝트를 실행하였다. 요컨대, 사용자들의 편리성, 확장성, 그리고 가장 중요한 더 많은 사용처를 중심으로 한 프로젝트가 바로 브론토노드인 것이다.

VTNrelease2019.png

특징

보상 시스템

브론토노드(Vronto Node)는 초기 작업증명(PoW)을 지원하였으나 230번째 블록 이후부터 지분증명(PoS)으로 변경하였다. 브론토노드는 페타(Peta), 제타(Zetta), 브론토(VronTo), 3개의 최신 멀티 담보 시스템(MCS, Multi Collateral System)을 적용해, 유저들이 마스터노드를 구축할 수 있는 폭을 넓혔으며, 기존의 마스터노드의 프로젝트에 비해 다양한 보상 시스템으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게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보안

브론토노드는 프라이빗센드(Privatesend)라는 내장된 코인 믹싱 서비스가 있다. 이는 거래를 잘게 나누어 전송해 어떤 거래가 어디에서 왔는지 추적할 수 없게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개인정보를 더욱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

빠른 전송속도

브론토노드는 비트코인보다 10배 빠른 블록생성 속도(비트코인은 10분에 1블럭 생성)를 갖고 있으며, 6컨펌(6블 록으로 6분, 비트코인도 6컨펌이지만 10분에 1블럭 생성으로 60분)으로 빠른 거래속도를 지원한다. 즉, 거래 확인 시간이 훨씬 짧고, 보낸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인스턴트샌드(Instantsend)라는 기능을 제공해 속도가 훨씬 빠르다.

발행량

브론토노드의 총 발행량은 10억개로 VTN의 24%는 거래소 상장 비용에 사용하며, 15%는 VTN Free Pay Card 구축 및 계약 마케팅에 사용한다. 또한, 26%는 VTN의 마케팅 및 사용처 확장에 사용하며, 5%는 자사 보유로 한다. 이외에 5%는 각종 기부에 사용될 예정이며, 나머지 4%는 운영비에 사용된다.

참고자료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브론토노드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