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체어맨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7번째 줄: 7번째 줄:
  
 
== 개요 ==
 
== 개요 ==
쌍용자동차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유일한 세단인 체어맨은 1세대와 2세대로 발전하며 큰 성공을 이어가는 듯했다. 하지만 2018년 03월로 출시된 지 약 20년 만에 빠르게 자동차 시장에서 도태되었다. 경쟁사인 현대자동차의 에쿠스가 체어맨보다 빠르게 상품성을 개선해 나갔던 측면도 있지만, 결정적인 이유는 너무 비싼 유지비로 꼽힌다. 게다가 수리비와 공임비까지 에쿠스보다 현저히 비싼 탓에 많은 소비자들에게 점차 외면받게 되었다. 체어맨은 보닛과 휀다 등의 단순 차체 강판 부품도 기본 가격대가 높게 선정되어 있었고 파워 트레인과 관련된 부품들이 대부분 벤츠로부터 수입해오다 보니 이토록 높은 유지비를 형성했다.<ref name=나무위키></ref>
+
쌍용자동차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유일한 세단인 체어맨은 1세대와 2세대로 발전하며 큰 성공을 이어가는 듯했다. 하지만 2018년 03월로 출시된 지 약 20년 만에 빠르게 자동차 시장에서 도태되었다. 경쟁사인 현대자동차의 에쿠스가 체어맨보다 빠르게 상품성을 개선해 나갔던 측면도 있지만, 결정적인 이유는 너무 비싼 유지비로 꼽힌다. 게다가 수리비와 공임비까지 에쿠스보다 현저히 비싼 탓에 많은 소비자들에게 점차 외면받게 되었다. 체어맨은 보닛과 휀다 등의 단순 차체 강판 부품도 기본 가격대가 높게 선정되어 있었고 파워트레인과 관련된 부품들이 대부분 벤츠로부터 수입해오다 보니 이토록 높은 유지비를 형성했다.<ref name=나무위키></ref>
  
 
== 모델 역사 ==
 
== 모델 역사 ==

해시넷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시넷: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