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에너고랩스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에너고랩스(Energo Labs) 로고
에너고랩스(Energo Labs) 로고와 글자
레이 추(Ray Chu, 瞿磊)
카이카이 양(Kaikai Yang)

에너고랩스(Energo Labs)는 태양광 패널로 전기 에너지를 생산하고 거래할 수 있는 큐텀(Qtum) 기반의 암호화폐인 에너고(Energo)를 만든 블록체인 개발업체이다. 본사는 중국 상하이에 있다. 회사대표는 레이 추(Ray Chu, 瞿磊, Qu Lei, qú lěi)이다.

개요[편집]

에너고랩스(Energo Labs)의 핵심은 큐텀(Qtum) 네트워크와 로컬 마이크로 그리드 (Mirco-Grid)를 기반으로 한 청정 에너지계량, 등록, 관리, 거래 및 결제를 위한 분산 시스템이다. 동시에 에너고랩스는 실내 고정 에너지 저장 터미널과 전기자동차(EV)용 모바일 에너지 저장 터미널을 포함하는 에너지 저장 공유 시스템(ESS)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에너지를 공유하고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충족시키기 위해 청정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한다.

에너고랩스는 블록체인 기술의 기능을 통해 분산형 자율 에너지 커뮤니티를 구축한다. 또한 에너고랩스가 설계한 전력 거래 시스템에 로그인함으로써 미래의 마이크로 그리드에서 다양한 규모의 에너지 생산자와 다른 유형의 전력 사용자를 연결하고 네트워크에서 청정 에너지의 채택을 우선시하고 에너지 효율과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로 인해 중급 자유무역, 생산자와 판매자의 경제적 수익성 증가할수 있다. 에너고랩스의 DAE 커뮤니티에서 에너지는 개인 P2P거래, 기계 대 기계(M2M) 및 전기차량 대 마이크로 그리드/그리드(V2MG/V2G) 등 디지털 자산으로 거래된다. 미래에 스마트 그리드의 물리적, 정보 및 가치 계층을 연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진정으로 분산되고 자율적인 에너지 네트워크를 가능하게 한다.[1]

에너고랩스는 블록체인(Blockchain), 마이크로 그리드(Microgrid), 스마트 미터(Smart Meter), 지속가능 에너지(Sustainable Energy), 재생에너지(renewables), 클린 에너지 및 큐텀(Qtum) 사업분야 대해 투자한다.

에너고랩스의 ICO는 7일동안 지속되어 총 5억1천만 달러를 팔았으며 예상보다 일찍 마감을 했다. 전반적으로 100만개 이상의 큐텀 토큰과 500 비트코인(BTC)가 축적되었다. 전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에너지 저장을 하기 위해 장비에 전기를 저장할 수 있도록 테슬라를 소유해야 하는 점이 에너고의 큰 특징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연혁[편집]

  • 2016년 10월 : 에너고랩스 시작
  • 2017년 04월 : 스마트 샘플 미터
  • 2017년 07월 : 에너고 정식 출시
  • 2017년 08월 : 1차 DAE(지방자치 에너지 공동체) 커뮤니티 필리핀 제도
  • 2017년 11월 : 스와핑, 큐텀 블록체인
  • 2017년 12월 : 필리핀에서 1,600명의 사용자 확보, DAE 커뮤니티 오픈 소스 제공
  • 2018년 01월 : EV 충전 서비스
  • 2018년 09월 : 300MW 커뮤니티에 도달

제품소개[편집]

에너고[편집]

에너고는 P2P 에너지 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한다. 스마트 계량기와 함께 블록체인을 사용하면 소비자가 마이크로그리드(Microgrids) 내부의 에너지 생산자와 연결되므로 전체 프로세스의 자동 구현 및 P2P 에너지 트랜잭션을 달성할 수 있다. 마이크로그리드는 순환 에너지 자원, 소비자 및 저장 장치의 국지적으로 제한된 에너지 시스템이다. 신뢰성, 전력품질, 경제적 이익,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고 그리드 및 오프 그리드 모드 모두에서 기능은 작동된다. 에너고는 큐텀을 기반으로 하며 2017년 07월에 출시되었다. 에너고는 에너지를 거래하는 전력 거래 플랫폼의 개발을 목표로 하며 총 10억개가 발행되었다.

에너고앱[편집]

에너고앱은 태양계로 구성된 모든 시스템의 하드웨어를 통합한다. 스마트 계량기 및 전기자동차를 가정 또는 사무실과 같은 전기 활용 소스에 블록체인의 성격을 더하는 원리이다. 거래에 대한 규칙은 시스템의 요구에 집중되며 앱은 자동으로 에너지 거래를 수행하여 에너지 사용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제공한다.[2]

마이크로 그리드[편집]

P2P 에너지 거래가 현실화되기 전에 에너고는 현재의 전력 시스템에서 소규모로 작동하고 새로운 전력 시스템인 마이크로 그리드를 소개했다. 마이크로 그리드는 고도로 자율적이며 융통성있는 에너지 네트워크로서, 분산된 에너지가 주어진 공동체에서 생성된 에너지 사용을 촉진하며 우수한 신뢰성을 제공한다. 핵심은 에너지 저장 시스템으로, 전압 및 대역을 통해 경영을 하고 안정적이고 우수한 전력을 공급, 재생 에너지 달성 생성 및 관리이다. 저장 시스템은 P2P 에너지 이동 측정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IOT 설비 결합 측정 및 공동 작업을 위한 여러 국가의 기술 표준 시스템은 분권화 된 시스템을 가져오는데 필요한 것을 가지고 있다. 에너고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고 최대화 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따라서 기존의 마이크로 그리드와 달리 지역 사회의 재생 가능 에너지, 전통적인 그리드 재생 백업 에너지로 전체 지역을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2]

주요인물[편집]

  • 레이 추(Ray Chu, 瞿磊) - 에너고랩스의 최고경영자(CEO)이다. 그는 퉁지대학 컴퓨터 네트워킹 및 통신 분야를 공부하였으며 결제 시스템 및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수년간의 경험이 있는 베테랑이다. 블록체인 업계에 뛰어들면서 그는 리플을 기반으로 하여 크로스 보드 교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 호세 미구엘 두크 베힐스(Jose Miguel Duque Vehils) - 에너고랩스의 공동개발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이다. 그는 개발자 출신으로, 에너고랩스에서 회사 성과를 위한 개발과 자동화된 연속 통합 및 연속 구축 워크 플로우를 정의하였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P2P 에너지 트랜잭션 솔루션의 제품 요구에 따라 기술 요구사항을 정의하였다.
  • 카이카이 양(Kaikai Yang) - 카이카이 양은 에너고랩스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이다. 그녀는 재즈 드러머이자 비트코인의 초기 투자자로 알려져 있으며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및 투자 회사 출신으로 회사의 전략적 배치와 글로벌 확장 및 비즈니스의 전반적 실행과 혁신을 도모하는 업무를 하고있다.

최근활동[편집]

필리핀 최대 청정 에너지 생산업체와 협력[편집]

2019년 3월 8일, 중국 상하이의 에너고랩스(Energo Labs)와 필리핀 최대 청정 에너지 생산업체 중 하나인 First Gen은 필리핀 마닐라에서 블록체인 및 뉴에너지 워크샵을 개최했다. 델라 살 대학교(University Of De La Salle)의 캠퍼스 마이크로 그리드 프로젝트에 대한 에너고의 데모와 함께 새로운 에너지 산업에 대한 블록체인의 혁명적인 발전과 블록 체인을 사회환경 및 기후변화에 적용함으로써 초래되는 영향과 기회를 보여주는것이다. 에너고랩스가 공식적으로 첫번째 블록체인 마이크로 그리드 프로젝트의 세부사항을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3]

각주[편집]

참고 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에너고랩스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