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재민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6번째 줄: 6번째 줄:
  
 
== 생애 ==
 
== 생애 ==
오재민은 [[도이치뱅크]](Deutsche Bank), [[크레디트스위스]](Credit Suisse)와 같은 투자은행에서 13년간 주식상품, 헤지펀드 및 구조화 펀드 분야에 종사했다. 2008년 금융위기 시절, 그는 믿고 있던 금융 시스템이 붕괴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오랫동안 금융인으로서 정체성을 갖고 살던 그에게 금융 시스템의 붕괴는 큰 충격으로 다가왔고,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던 중 [[핀테크]]분야를 선택하게 되었다. 이후 오재민은 현재 카카오 증권을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의 자회사 대표로 부임해 로보 어드바이저(robo-advisor) 사업을 하며 핀테크 관련 업무 경험을 쌓았다. 이후 [[한승환]]을 만나 [[액트투 테크놀로지스]] 대표이사로 부임하게 되었다.<ref name="oh">Peer in Peer Family, 〈[https://medium.com/peer-family/peer-interview-series-6-james-2328e13d90a1 Peer Interview Series 6 - James(오재민)]〉, 《미디엄》, 2018-07-07</ref>
+
오재민은 [[도이치뱅크]](Deutsche Bank), [[크레디트 스위스]](Credit Suisse)와 같은 투자은행에서 13년간 주식상품, 헤지펀드 및 구조화 펀드 분야에 종사했다. 2008년 금융위기 시절, 그는 믿고 있던 금융 시스템이 붕괴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오랫동안 금융인으로서 정체성을 갖고 살던 그에게 금융 시스템의 붕괴는 큰 충격으로 다가왔고,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던 중 [[핀테크]]분야를 선택하게 되었다. 이후 오재민은 현재 카카오 증권을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의 자회사 대표로 부임해 로보 어드바이저(robo-advisor) 사업을 하며 핀테크 관련 업무 경험을 쌓았다. 이후 [[한승환]]을 만나 [[액트투 테크놀로지스]] 대표이사로 부임하게 되었다.<ref name="oh">Peer in Peer Family, 〈[https://medium.com/peer-family/peer-interview-series-6-james-2328e13d90a1 Peer Interview Series 6 - James(오재민)]〉, 《미디엄》, 2018-07-07</ref>
  
 
== 약력 ==
 
== 약력 ==

해시넷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시넷: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