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우슈오지

해시넷
gmbong521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2월 3일 (일) 10:31 판 (새 문서: '''저우쑤어지'''(周硕基, 주석기, Zhou Shouji, zhōushuòjī, 1982년~ )는 FBG블록체인투자캐피탈의 창립자, p2phf동업자, 디지털머니거래 전문가,...)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저우쑤어지(周硕基, 주석기, Zhou Shouji, zhōushuòjī, 1982년~ )는 FBG블록체인투자캐피탈의 창립자, p2phf동업자, 디지털머니거래 전문가, 블록체인분야의 투자자이다

주요경력

저우쑤어지는 중국 쟝쑤(江苏)성 옌청(盐城)시에서 태어나 중국전자과기 대학을 필업했다.대학시절 저우쑤어지는 공부에 몰두하는것보다 인관관계를 유지하는 데에 더 많은 정력을 쏟았다. 그는 몇 년 후 포브스(福布斯)와의 인터뷰에서 《좋은 친구를 사귀고 우정을 만드는 것이 대학에서 가장 중요한 일인 것 같다. 수업에서 배운 것은 이제 다 잊었다》고 말했다. 대학필업후 저우쑤어지는 북경IBM회사에 취직 되여 IT전자제품판매를 시작하였다. 그 후 그는 갑골문(甲骨文) IT회사에서 일했다.

2014년 저우쑤어지는 그동안 모은 10000달러로 비트코인을 사들였다. 2015년에는 그는 갑골문회사를 사직하고 주업으로 디지털머니거래를 시작하였다. 디지털머니는 270달러에서 430달러로 올라 저우쑤어지가 투자한 디지털머니 자산은 10만 달러로 올랐다. 저우쑤어지의 돈 버는 비결은 한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300달러에 사서 다른 거래소에서 301.5달러에 팔아 차익을 챙겼다. 이 방식으로 그는 블록체인분야의 천 번째로 통 돈을 벌었고 최초의 자본금도 마련하였다. 비트코인 급등으로 비즈니스 기회가 생긴 저우쑤어지는 거래에 만족하지 않고 블록체인캐피탈의 창립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