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스그룹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25번째 줄: 25번째 줄:
 
==계열사==
 
==계열사==
 
===에너지/발전===
 
===에너지/발전===
*'''[[지에스에너지]]'''(GS Energy) : 지에스에너지 주식회사는 [[㈜지에스]]가 보유하고 있던 지에스칼텍스 주식 전부(지에스칼텍스 지분의 50%)를 물적 분할하여, 2012년 1월 3일 설립되었다. 따라서 지에스에너지는 ㈜지에스의 자회사이자 지에스칼텍스 주식 50%를 보유한 에너지전문 사업지주회사로 출범하게 되었으며 이에 지에스칼텍스로부터 자원개발, 가스, 전력, 집단에너지사업을 비롯하여 지에스파워 등 13개 자회사 및 지분투자회사를 인수하여 에너지전문 사업지주회사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였다. 이후 지에스에너지는 신평택발전, 동두천드림파워 지분 인수 및 자회사 지에스파워 안양열병합발전소 개체사업 진행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LNG 발전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청라에너지 및 인천종합에너지 지분을 인수함으로써 집단에너지사업의 지역적 기반도 마련했다. 또한 충남 보령에 연간 600만 톤의 LNG를 저장∙공급할 수 있는 LNG 터미널을 운영 및 건설 중이며 LNG 직도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침으로써 ‘LNG 사업 밸류체인’을 공고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지에스에너지는 해외자원개발 분야도 활발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지에스에너지는 글로벌 석유메이저 기업들만이 참여할 수 있었던 초대형 생산유전인 UAE 육상생산광구 사업참여에 성공하여 한국 해외유전개발 역사상 단일사업 기준 최대규모 원유 생산량을 확보하였으며, UAE의 개발광구 사업에도 참여하여 2019년 상업 생산에 성공하였고, [[미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자원개발 사업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에스에너지는 앞으로도 지에스그룹 내 에너지 유관 사업과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전문 역량을 강화해 나가며, 신규 사업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에너지 업계의 리더로 성장하는 기업이다.
+
*'''[[지에스에너지]]'''(GS Energy) : 지에스에너지 주식회사는 ㈜지에스가 보유하고 있던 지에스칼텍스 주식 전부(지에스칼텍스 지분의 50%)를 물적 분할하여, 2012년 1월 3일 설립되었다. 따라서 지에스에너지는 ㈜지에스의 자회사이자 지에스칼텍스 주식 50%를 보유한 에너지전문 사업지주회사로 출범하게 되었으며 이에 지에스칼텍스로부터 자원개발, 가스, 전력, 집단에너지사업을 비롯하여 지에스파워 등 13개 자회사 및 지분투자회사를 인수하여 에너지전문 사업지주회사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였다. 이후 지에스에너지는 신평택발전, 동두천드림파워 지분 인수 및 자회사 지에스파워 안양열병합발전소 개체사업 진행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LNG 발전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청라에너지 및 인천종합에너지 지분을 인수함으로써 집단에너지사업의 지역적 기반도 마련했다. 또한 충남 보령에 연간 600만 톤의 LNG를 저장∙공급할 수 있는 LNG 터미널을 운영 및 건설 중이며 LNG 직도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침으로써 ‘LNG 사업 밸류체인’을 공고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지에스에너지는 해외자원개발 분야도 활발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지에스에너지는 글로벌 석유 메이저 기업들만이 참여할 수 있었던 초대형 생산유전인 UAE 육상생산광구 사업참여에 성공하여 한국 해외유전개발 역사상 단일사업 기준 최대규모 원유 생산량을 확보하였으며, UAE의 개발광구 사업에도 참여하여 2019년 상업 생산에 성공하였고, 미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자원개발 사업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에스에너지는 앞으로도 지에스그룹 내 에너지 유관 사업과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전문 역량을 강화해 나가며, 신규 사업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에너지 업계의 리더로 성장하는 기업이다.
  
*'''[[지에스칼텍스]]'''(GS Caltex) : 따뜻한 에너지를 통해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지에스칼텍스는 1967년 국내 최초의 민간정유회사로 출범하였다. 이후 반세기 동안 우리의 생활을 더욱더 풍요롭게 만드는 깨끗하고 좋은 에너지를 생산하며,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에너지를 만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정유]]·[[석유]]화학·[[윤활유]] 등 기존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넘어 앞선 기술과 차별화된 품질로 전 세계 46여 개국에 석유 및 석유제품 수출하고 있는 지에스칼텍스는 글로벌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국내 최고의 에너지 전문 기업이다. 지에스칼텍스는 하루 80만 배럴의 원유정제시설을 비롯해 국내 최대 규모인 하루 27.4만 배럴의 중질유 분해시설을 보유하여 높은 고도화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전체 생산량의 70% 이상을 수출하고, 국내 석유 수요의 30% 이상을 공급하고 있다. 석유화학 부문에서는 폴리에스테르 산업의 기초 원료인 파라자일렌 135만 톤의 생산시설을 비롯해 연간 280만 톤의 방향족 생산능력을 보유하여 단일 공장으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능력 및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폴리프로필렌 사업은 복합수지까지 영역을 확대해 한국, 중국, 유럽은 물론 남미에도 공장을 준공하며 글로벌 복합수지 제조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2007년 윤활기유(Base Oil) 생산을 시작한 이래 현재 2.6만 배럴까지 생산능력을 확대하여, 생산물량의 70% 이상을 세계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하루 9천 배럴 규모의 윤활유제품과 8천 톤 규모의 그리스제품을 생산, 국내 윤활유 완제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및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
*'''[[지에스칼텍스]]'''(GS Caltex) : 따뜻한 에너지를 통해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지에스칼텍스는 1967년 국내 최초의 민간정유회사로 출범하였다. 이후 반세기 동안 우리의 생활을 더욱더 풍요롭게 만드는 깨끗하고 좋은 에너지를 생산하며,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에너지를 만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정유·석유화학·윤활유 등 기존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넘어 앞선 기술과 차별화된 품질로 전 세계 46여 개국에 석유 및 석유제품 수출하고 있는 지에스칼텍스는 글로벌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국내 최고의 에너지 전문 기업이다. 지에스칼텍스는 하루 80만 배럴의 원유정제시설을 비롯해 국내 최대 규모인 하루 27.4만 배럴의 중질유 분해시설을 보유하여 높은 고도화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전체 생산량의 70% 이상을 수출하고, 국내 석유 수요의 30% 이상을 공급하고 있다. 석유화학 부문에서는 폴리에스테르 산업의 기초 원료인 파라자일렌 135만 톤의 생산시설을 비롯해 연간 280만 톤의 방향족 생산능력을 보유하여 단일 공장으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능력 및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폴리프로필렌 사업은 복합수지까지 영역을 확대해 한국, 중국, 유럽은 물론 남미에도 공장을 준공하며 글로벌 복합수지 제조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2007년 Base Oil(윤활기유) 생산을 시작한 이래 현재 2.6만 배럴까지 생산능력을 확대하여, 생산물량의 70% 이상을 세계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하루 9천 배럴 규모의 윤활유제품과 8천 톤 규모의 그리스제품을 생산, 국내 윤활유 완제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및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에스이피에스]]'''(GS EPS) : 지에스 이피에스는 청정연료인 천연가스를 사용해 전기를 생산·공급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다. 지에스이피에스는 지난 1996년 정부의 민자발전사업 기본계획에 따라 설립된 국내 최초의 민자발전 회사로 충청남도 당진시 지에스당진발전소 부지에 총 용량 1,503MW의 LNG 복합화력발전소 당진 1, 2, 3호기와 ‘아시아 최대규모’의 105MW 바이오매스 발전소, 2.4MW 연료전지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는 지에스그룹 발전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발전소 이외에 지에스이피에스는 추가로 900MW급 LNG 복합화력발전소 당진 4호기에 대한 건설을 진행해 나가고 있으며, 제주도 김녕에 30MW 풍력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는 등 발전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12년 11월에는 중국 산둥성에 30MW 바이오매스(Biomass) 발전소를 준공해 민자발전 회사 최초로 해외 발전사업에 진출하기도 했다. 지에스이피에스는 현재 운영 중인 발전소뿐만 아니라 국내외 신규 발전 프로젝트,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미래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신규사업 발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발전사업 전문성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전력회사로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다.  
+
*'''[[지에스이피에스]]'''(GS EPS) : 지에스 이피에스는 청정연료인 천연가스를 사용해 전기를 생산·공급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다. 지에스이피에스는 지난 1996년 정부의 민자발전사업 기본계획에 따라 설립된 국내 최초의 민자발전 회사로 충청남도 당진시 지에스당진발전소 부지에 총 용량 1,503MW의 LNG 복합화력발전소 당진 1, 2, 3호기와 ‘아시아 최대규모’의 105MW 바이오매스 발전소, 2.4MW 연료전지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는 지에스그룹 발전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발전소 이외에 지에스이피에스는 추가로 900MW급 LNG 복합화력발전소 당진 4호기에 대한 건설을 진행해 나가고 있으며, 제주도 김녕에 30MW 풍력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는 등 발전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12년 11월에는 중국 산둥성에 30MW 바이오매스(Biomass) 발전소를 준공해 민자발전 회사 최초로 해외 발전사업에 진출하기도 했다. 지에스이피에스는 현재 운영 중인 발전소뿐만 아니라 국내외 신규 발전 프로젝트,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미래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신규사업 발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발전사업 전문성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전력회사로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다.  
  
*'''[[지에스이엔알]]'''(GS) : 2014년 2월 공식 출범한 지에스이엔알은 집단에너지 사업자로 출발하여, [[석탄화력발전]], 신재생에너지, 유류유통 등을 영위하며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에스이엔알은 안산과 구미에 대규모 산업단지 집단에너지사업을 운영하여, 고품질의 증기를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저렴하게 공급하고, 전기는 한국전력에 판매하고 있다. 2018년까지 포천 장자산업단지에 친환경, 고효율의 집단에너지 공급 설비 설치를 추진하는 등 신규 집단에너지사업도 적극 진행 중이며 당사는 국내 최초로 민자 석탄발전사업에 진출하여 2016년에는 강원도 동해시에 1.2GW급 석탄화력발전소를 준공했다. 이 외에,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도 앞장서고 있다. 제주 월령리 2MW 풍력발전기 운영을 시작으로, 경상북도 영양군 일대에 약 60MW급 풍력발전단지 및 세계 최대규모 풍력발전연계 ESS설비를 구축하는 등 신기후체제 등장에 발맞춘 친환경 발전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지에스이엔알은 핵심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과 주주의 가치를 창출하며, 사회적 고용 확대에 기여하는 선도적인 에너지 기업이다.
+
*'''[[지에스이엔알]]'''(GS) : 2014년 2월 공식 출범한 지에스이엔알은 집단에너지 사업자로 출발하여, 석탄화력발전, 신재생에너지, 유류유통 등을 영위하며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에스이엔알은 안산과 구미에 대규모 산업단지 집단에너지사업을 운영하여, 고품질의 증기를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저렴하게 공급하고, 전기는 한국전력에 판매하고 있다. 2018년까지 포천 장자산업단지에 친환경, 고효율의 집단에너지 공급 설비 설치를 추진하는 등 신규 집단에너지사업도 적극 진행 중이며 당사는 국내 최초로 민자 석탄발전사업에 진출하여 2016년에는 강원도 동해시에 1.2GW급 석탄화력발전소를 준공했다. 이 외에,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도 앞장서고 있다. 제주 월령리 2MW 풍력발전기 운영을 시작으로, 경상북도 영양군 일대에 약 60MW급 풍력발전단지 및 세계 최대규모 풍력발전연계 ESS설비를 구축하는 등 신기후체제 등장에 발맞춘 친환경 발전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지에스이엔알은 핵심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과 주주의 가치를 창출하며, 사회적 고용 확대에 기여하는 선도적인 에너지 기업이다.
  
 
===유통/무역===
 
===유통/무역===

해시넷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시넷: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