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피어테크

해시넷
Asadal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9월 5일 (월) 22:17 판 (같이 보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피어테크(Peertec)
피어테크(Peertec)

피어테크(Peertec)는 피어닷컴(피어, Peer.com)의 블록체인 금융 기술 기업이다. 피어테크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가상자산 사업자) 지닥(GDAC)을 운영하며, 특허 기반 블록체인 자산 거래 체결엔진, 커스터디, 기업 간 거래(B2B) 결제 인프라 기술 피어페이(PeerPay) 등을 제공한다.

현재 인터파크 비즈마켓, 중고나라(큐딜리온), 다날(Danal), 테라(Terra), 더블유재단의 후시몰을 포함한 전자결제(PG), 상장사, 공익재단 등 다양한 B2B 파트너사와 폭넓게 협업하며 자체 개발한 기술들을 제공하고 있다.

팀 소개

피어테크의 팀은 삼성전자, 카카오, 안랩, 야후, SK, JP모건, 맥쿼리, 신한카드, 토스, 다우기술, NHN 출신의 데이터 과학자, 엔지니어 개발자, 사이버 보안 전문가, 블록체인 연구자로 구성되어 있다.

  • 한승환 CEO: 피어닷컴(피어, Peer.com) 창립자
  • 이유리 CBO: 더블유재단 공동창립자, 삼성인력개발원, 미쓰이스미토모은행 Relationship Manager, 신한맥쿼리금융자문 Business Analyst
  • 지송원 CISO/CPO: CISA/ISMS 인증심사원, 다우기술 정보보호 아키텍트, 제너시스템즈 수석연구원, Qrio, Inc. CTO

비전

"블록체인으로 금융을 재해석하다(Redefinition of Finance on Blockchain)"

피어테크는 업계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금융기술사로서 기술 혁신과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이끕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자산 관리를 위해 필수적인 커스터디와 결제 기술을 개발하여 전통산업의 실물경제에 연결시킨다.

특징

블록체인, 디지털자산 결제 인프라 피어페이(PeerPay)

피어페이(PeerPay)는 국내 유일 특허 기반 블록체인, 디지털자산 결제 인프라다. 본 기술로 결제와 동시 지연없이 즉시 암호화폐를 포함한 모든 디지털자산의 실시간 결제 및 원화로의 청산이 가능하다. 피어페이(PeerPay)는 암호화폐, 거래소, 상품에 상관 없이 모든 곳에 통합될 수 있는 결제 및 청산 그리고 원화 법인계좌로의 B2B 정산 서비스까지 제공이 가능한 통합 솔루션 인프라로 설계되었다.

파생토큰 그로우(GROW)

그로우(GROW)는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토큰운용 파생토큰 서비스다. 지닥(GDAC)에서 토큰 위임 신청을 통해 매일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스테이킹된 토큰의 거래와 빠른 토큰 동결 해제,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 리저브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토큰에 유동성을 확보한다. 현재 그로우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다. 그로우의 특장점은 특히 다음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최대 연 10% 가까이 수익을 매일 받을 수 있다. 둘째, 위임한 후에 해제를 원하면 해제신청 후 해제까지 시간이 최소 20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 셋째, 위임한 상태에도 지닥에 상장되어 있는 ATOMX라는 토큰의 형태로 거래가 가능하다.

통합 오더북 월드북(WorldBook)

월드북(WorldBook)은 유동성을 공급하는 특허 기반 통합 오더북이다. 월드북은 국내외 거래소에서 다른 가격으로 거래되는 암호화폐의 가격을 통일시키고, 거래소 별 유동성을 통합하여 지닥(GDAC)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시타워(Hashtower) 검증인

지닥(GDAC)의 검증인 해시타워(Hashtower)는 블록체인 생태계와 위임인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커스터디 및 검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시타워는 24시간 무중단으로 운영되고 전세계의 가장 많은 참여자를 보유한 블록체인 노드 네트워크에서 현재 세계 순위 20위권으로 반년이상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있고, 연간 최대 10%의 보상수익을 지급한다.

지닥 거래소와 헥슬란트,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검증 제휴

블록체인 보안 및 지갑 서비스 ‘옥텟(Octet)’을 제공하는 헥슬란트는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GDAC)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금융 기술사 피어테크와 프로젝트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 검증 제휴를 체결했다

로드맵

피어테크(Peertec)는 급성장하는 결제시장에 비용 및 시간 절감, 그리고 보안성을 강화하여 결제의 효용성 및 효율성을 높이는 자체개발 결제 엔진을 도입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시장과 신흥 경제지역의 암호화폐 결제시장에도 사업확장을 목표로 세우고 있다.

제휴

현재 인터파크 비즈마켓, 중고나라(큐딜리온), 다날(Danal), 테라(Terra), 더블유재단의 후시 몰을 포함한 전자결제(PG), 상장사, 공익재단 등 다양한 B2B 파트너사와 폭넓게 협업하며 자체 개발한 기술들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동향

암호화폐 지갑 위한 키 관리 기술 특허 출원

피어테크(Peertec)는 블록체인 자산 커스터디(수탁)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일환으로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을 위한 키 관리 메커니즘에 대한 특허 출원을 마쳤다고 지난 10월 29일 밝혔다.[1]

미래의 결제 수단 '피어페이(PeerPay)' 런칭

피어테크(Peertec)는 지난 10월 지닥(GDAC) 거래소에서 지닥몰(GDAC Mall)의 암호화폐 결제 인프라 '피어페이(PeerPay)'를 런칭했다.[2]

블록체인 기반 토큰운용 파생토큰 서비스 '그로우(GROW)' 공개

피어테크(Peertec)는 지난 7월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 파생토큰 서비스 '그로우(GROW)'를 공개했다. 그로우는 토큰 위임 신청을 통해 매일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3]

피어테크-그라운드X 맞손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피어테크(Peertec)가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고 지난 11월 밝혔다.[4]

자체 개발한 이상거래탐지(FDS) 시스템으로 보이스피싱 차단

지닥(GDAC)을 운영하는 피어테크(Peertec)는 약 5억 원 이상의 전기통신 금융사기(보이스피싱) 신고액을 동결하여 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지난 6월,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들 중심으로 중국발 보이스피싱 사건이 대거 발생, 지닥에도 수십 건의 피해 사례가 유입되었다. 그러나 지닥은 사건 발생 직후, 자체 강화 개발한 이상거래 탐지시스템(FDS)을 전격 도입하여 보이스피싱을 전면 차단하고 있다.[5]

상장폐지 기준 및 절차 마련으로 신뢰 확보와 자산보호

지닥(GDAC)은 상장폐지 기준 및 절차를 마련한다고 지난 9월에 밝혔다. 지닥에 상장되어 있는 모든 암호화폐는 상시 모니터링 및 지닥의 자체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친다. 모든 암호화폐는 상장폐지의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 상장폐지 될 수 있다."[6]

정보보호체계(ISMS) 인증 취득

내년 3월 25일 특금법 시행 이후로는 가상자산 사업자 범위에 포함될 것으로 보이는 거래소, 지갑 업체들은 ISMS 인증 획득이 필수이다. 2020년 12월 2일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의 거래소 및 지갑관리 시스템 운영에 대한 인증을 취득하였다.

USDT 원화거래·입출금 지원하는 국내 유일 거래소

국내 6대 거래소 중 스테이블 코인 테더(USDT)의 원화 거래와 입출금을 최초로 지원한 거래소이다. 지닥은 비트파이넥스(Bitfinex)의 USDT와 테라(Terra)의 ‘테라KRW(KRT)’ 원화 거래를 모두 지원하고 있다.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피어테크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