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해시넷
Asadal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9월 3일 (월) 23:27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스테이터스 네트워크 토큰(SNT) 로고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SNT)은 이더리움 기반의 모바일 메시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암호화폐이다.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은 이더리움 플랫폼 위에서 작동하는 디앱(DApp)의 일종으로, 모바일 메시지 전송을 위한 유틸리티 토큰이다. 간략히 스테이터스 토큰(Status Token), 스테이터스(Status) 또는 에스엔티(SNT)라고도 한다. 한국에서는 영어 SNT를 소리 나는 대로 읽어서, 일명 슨트라고도 한다. 2017년 6월 재라드 호프(Jarrad Hope)가 창시했다. 스위스 추크에 있는 스테이터스재단에서 관리하고 있다.

특징

스테이터스 네트워크 토큰(SNT)

스테이터스네트워크(SNT)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네트워킹을 위한 메시지 플랫폼이다. SNT는 중앙화된 서버가 아니라 P2P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서버가 해킹될 우려 없이 개인들간의 대화 내용을 자유롭게 전달할 수 있다.

개인들은 이더리움에 기반을 둔 디앱(DApp)들을 SNT에 등록할 수 있다. SNT가 이더리움 기반의 메시지 플랫폼 서비스이므로, 개인들은 자신이 원하는 이더리움 디앱을 SNT 플랫폼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SNT는 이더리움 기반의 스마트 계약(smart contract)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 계약 기능을 이용하여 메신저로 소액 송금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이름 등록 서비스, 푸시(push) 알림, 분산화 거버넌스를 위한 투표 프로토콜, 스팸 필터링, 코인 거래, 스티커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거래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SNT) 가격 추세

2017년 9월말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 상장되었다. 상장 당시 수십원에 불과한 낮은 가격에 거래가 이루어졌으나, 2017년 12월 중순 100원을 돌파하더니, 그 다음달인 2018년 1월에는 1,000원 이상으로 가격이 급등했다. 이후 수개월간 가격이 하락하여 2018년 8월 기준으로 다시 40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참고자료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