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타키온 프로토콜

해시넷
leejia1222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5월 11일 (월) 15:28 판 (새 문서: 타키온 프로토콜은 브이시스템즈 기반의 탈중앙화된 인터넷 프로토콜이자 탈중앙화된 정보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개발된 암호화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타키온 프로토콜은 브이시스템즈 기반의 탈중앙화된 인터넷 프로토콜이자 탈중앙화된 정보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개발된 암호화폐이다.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유저들에게 보상하여 타키온 네트워크의 토큰 경제를 실현하는 블록체인 매개체의 역할로 발행되었다.

개요

타키온이란 브이시스템즈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TCP/IP를 대체할 수 있는 탈중앙화 인터넷 프로토콜이다. 이는 디파이(DeFi)라는 탈중앙화 금융 시스템 개발을 위해 블록체인 인프라가 적용되는 X-VPN이다. 이러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형성 및 유지하여 유저를 위한 효율적인 거래 및 보상 매커니즘을 확립하기 위해 타키온 프로토콜이 개발되었다. 타키온 프로토콜은 DHT, 블록체인, UDP, 암호화 등의 기술을 접목시킴으로써 보안성이 높고 추적 불가능하며 빠른 속도를 지닌 차세대 TCP/IP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타키온 프로토콜은 TBU, TSP, TAA, 타키온SDK로 구성되어 있다. TBU(tachyon booster UDP)는 DHT, 블록체인, UDP, 실시간 최적 경로(real-time optimal routing) 등의 기술을 도입해 네트워크의 전달 속도를 200%~1000%까지 가속화할 수 있으며, X-VPN 시범 데이터에서 90% 이상의 연결 성공률을 가진다. TSP(tachyon security protocol)은 암호화와 트래픽 은닉 체계(traffic concealing scheme)를 사용해 릴레이 노드로부터 보호하는 시큐리티 프로토콜을 사용한다. TAA(tachyon anti-analysis)는 동시 다발 라우팅 방안안(concurrent multi-routing scheme)과 다중-릴레이 포워딩 방안(multi-relay forwarding scheme)을 통해 네트워크의 안티 모니터링 기능을 확장시킨다. 마지막으로 타키온SDK는 블록체인과 결합해 쉽고 빠르게 타 프로그래밍 언어와 통합 및 활용될 수 있다.

타키온 프로토콜은 오픈 P2P 네트워크로 노드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마켓을 형성한다. 각자의 노드는 각각에 맞는 역할을 갖고 있다. 먼저 클라이언트 노드는 연결을 개시하는 노드로 스마트폰, 컴퓨터, 라우터 등과 같은 소비자 레벨 뿐만 아니라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맥, 리눅스와 같은 운영체제를 제공하는 기업 레벨을 지원한다. 제공자 노드는 컴퓨터, 라우터 등과 같은 소비자 레벨과 서버 및 윈도우, 맥, 리눅스 등의 기업 레벨 기기 등의 트래픽을 전달하는 노드이다. 마지막으로 비즈니스 노드는 대역폭을 통해 블록체인, 디앱 등의 비즈니스에 동력을 공급하는 노드이다. 비즈니스 중에는 클라이언트 노드의 컬렉션인 경우도 있다. 제공자 노드는 추가 금액을 지불하기 위한 인센티브가 없는 반면, 클라이언트 노드는 타키온 프로토콜 네트워크에 접근해야만 한다.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타키온 프로토콜 문서는 암호화폐 종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