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아이오타재단"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아이오타재단(IOTA Foundation)'''은 도미닉 시너데이비드 손스테보가 2017년 독일 베를린에서 공식 비영리 조직으로 설립하였다. 이...)
 
1번째 줄: 1번째 줄:
 
'''아이오타재단(IOTA Foundation)'''은 [[도미닉 시너]]와 [[데이비드 손스테보]]가 2017년 독일 베를린에서 공식 비영리 조직으로 설립하였다. 이사회 및 대부분의 팀원은 독일 출신이며 [[아이오타]]의 [[탱글]] 개발자들이다.
 
'''아이오타재단(IOTA Foundation)'''은 [[도미닉 시너]]와 [[데이비드 손스테보]]가 2017년 독일 베를린에서 공식 비영리 조직으로 설립하였다. 이사회 및 대부분의 팀원은 독일 출신이며 [[아이오타]]의 [[탱글]] 개발자들이다.
 +
 +
== 개요 ==
 +
[[아이오타재단]]은 차세대 블록체인으로 사실상 표준화 된 '모든 것의 원장(Ledger of Everything)'을 설립함으로써 [[사물인터넷]], 산업 4.0 및 '온 디맨드 경제'의 패더다임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매우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시작하였다. 아이오타재단은 2017년 아이오타로 알려진 탱글(Directed Acyclic Graph) 기반의 암호 해독 토큰을 시작한 분산 원장 기술 개발자들이 만든 재단이다. 아이오타재단은 [[도미닉 시너]]와 [[데이비드 손스테보]]가 독일 베를린에서 2017년에 공식 비영리 조직으로 설립하였다. 아이오타재단에는 개발자 22명, 연구원 12명이 있으며 주요 암호화폐 기술자 5명으로 구성된 팀이 있다. 베를린과 오슬로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이어 시카고와 상하이에 지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또한 의료, [[IoT]], 법률, 은행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고문이 있다.
 +
 +
== 비전 및 목표 ==
 +
아이오타재단의 주요 목표는 첫번째, 기본 프로토콜 계층을 연구하고 보호하며 사물의 경제 뒤에 있는 생태계에 도움이되는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것이다. 그리고 커뮤니티, 파트너 및 생태계가 사용하고 확장할 수 있는 생산 준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이다. 세번째는 신세대를 위한 기술 및 사례를 교육하고 홍보하여 재단의 성공을 이해하고 보장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사물 경제의 발전과 널리 보급하는 것을 표준화 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아이오타재단의 임무는 아이오타 [[탱글]]을 포함한 새로운 분산 원장 기술 개발 및 표준화를 지원하는 것이다.
 +
 +
== 주요 인물 ==
 +
* [[도미닉 시너]](Dominik Schiener) : 아이오타의 공동 설립자 겸 아이오타재단의 공동 회장으로, 초기 암호화폐 투자자로 알려져있다. 비트코인 채굴과 스타트업을 운영하며 모은 자금으로 본격적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을 설립하였고 2015년 [[아이오타]]에 합류하여 아이오타 재단 공동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다.
 +
* [[데이비드 손스테보]](David Sønstebø) : 아이오타 공동 설립자 겸 아이오타재단의 공동 회장이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의 영향력을 확인하기 위해 [[NXT]]에 합류하였고 본격적인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들었다.
 +
* [[세르게이 이반체글로]](Sergey Ivancheglo) : 아이오타 공동 설립자 겸 아이오타재단 이사이다. [[NXT]]의 설립자이며 [[진랩스]](Jinn Labs)의 공동 창업자이다.
 +
* [[세르게이 포포프]](Serguei Popov) : 아이오타 공동 설립자 겸 아이오타재단 이사이다. 수학과 교수인 그는 아이오타의 백서인 'The Tangle' 문서를 작성했다.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2019년 6월 17일 (월) 16:18 판

아이오타재단(IOTA Foundation)도미닉 시너데이비드 손스테보가 2017년 독일 베를린에서 공식 비영리 조직으로 설립하였다. 이사회 및 대부분의 팀원은 독일 출신이며 아이오타탱글 개발자들이다.

개요

아이오타재단은 차세대 블록체인으로 사실상 표준화 된 '모든 것의 원장(Ledger of Everything)'을 설립함으로써 사물인터넷, 산업 4.0 및 '온 디맨드 경제'의 패더다임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매우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시작하였다. 아이오타재단은 2017년 아이오타로 알려진 탱글(Directed Acyclic Graph) 기반의 암호 해독 토큰을 시작한 분산 원장 기술 개발자들이 만든 재단이다. 아이오타재단은 도미닉 시너데이비드 손스테보가 독일 베를린에서 2017년에 공식 비영리 조직으로 설립하였다. 아이오타재단에는 개발자 22명, 연구원 12명이 있으며 주요 암호화폐 기술자 5명으로 구성된 팀이 있다. 베를린과 오슬로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이어 시카고와 상하이에 지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또한 의료, IoT, 법률, 은행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고문이 있다.

비전 및 목표

아이오타재단의 주요 목표는 첫번째, 기본 프로토콜 계층을 연구하고 보호하며 사물의 경제 뒤에 있는 생태계에 도움이되는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것이다. 그리고 커뮤니티, 파트너 및 생태계가 사용하고 확장할 수 있는 생산 준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이다. 세번째는 신세대를 위한 기술 및 사례를 교육하고 홍보하여 재단의 성공을 이해하고 보장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사물 경제의 발전과 널리 보급하는 것을 표준화 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아이오타재단의 임무는 아이오타 탱글을 포함한 새로운 분산 원장 기술 개발 및 표준화를 지원하는 것이다.

주요 인물

  • 도미닉 시너(Dominik Schiener) : 아이오타의 공동 설립자 겸 아이오타재단의 공동 회장으로, 초기 암호화폐 투자자로 알려져있다. 비트코인 채굴과 스타트업을 운영하며 모은 자금으로 본격적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을 설립하였고 2015년 아이오타에 합류하여 아이오타 재단 공동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다.
  • 데이비드 손스테보(David Sønstebø) : 아이오타 공동 설립자 겸 아이오타재단의 공동 회장이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의 영향력을 확인하기 위해 NXT에 합류하였고 본격적인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들었다.
  • 세르게이 이반체글로(Sergey Ivancheglo) : 아이오타 공동 설립자 겸 아이오타재단 이사이다. NXT의 설립자이며 진랩스(Jinn Labs)의 공동 창업자이다.
  • 세르게이 포포프(Serguei Popov) : 아이오타 공동 설립자 겸 아이오타재단 이사이다. 수학과 교수인 그는 아이오타의 백서인 'The Tangle' 문서를 작성했다.

같이 보기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아이오타재단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