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매튜 멜론"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활동 내역)
14번째 줄: 14번째 줄:
 
* 2012년 : 비트코인을 인수  
 
* 2012년 : 비트코인을 인수  
 
* 2014년 : MellonDrexel 설립
 
* 2014년 : MellonDrexel 설립
 +
 +
{{각주}}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암호화폐 투자자|검토 필요}}
 
{{암호화폐 투자자|검토 필요}}

2019년 6월 26일 (수) 17:35 판

매튜 맬론(Matthew Taylor Mellon II, 1964-01-28 ~ 2018-04-16)은 뉴욕 공화당 국가위원회 재정위원회 위원장 직임했었으며, 리플 고문이자 사업가였다.

생애

매튜 멜론은 뉴욕에서 칼 네글리 멜론과 앤 스톡스 브라이트 사이에서 났다. 팜 비치, 필로리다, 메인 주 북동부 향에서 자랐고, 그는 펜실베니아 주 말번의 소년 기숙학교인 펠프스 학교에 다녔으며 이어 펜실베니아 대학 와튼스쿨에서 경영학을 공부했다. 어렸을 적 매튜 멜론은 자기가 멜론 가문의 상속자인 것을 모르고 살았는데 이유는 아버지인 칼 네글리 멜론과 어머니인 앤 스톡스 브라이트가 이혼을 했고, 어머니는 시댁이였던 멜론가에 대해서 아무것도 알려주지 않고 평범한 소년으로 키우고 싶어했기 때문이였다. 그렇게 평범한 소년으로 지낸 멜론은 18세 때 펜실베니아 대학 재학 중 친가인 멜론가로부터 자기 앞으로 2천5백만불의 '트러스펀드'를 상속받으라는 통보를 받으면서 자기가 재벌2세라는 사실을 알게되었다고 한다. 그렇게 매튜 멜론은 '첫 번째'트러스트 펀드를 받고 그 앞으로 아직 12개 정도 더 상속받을 펀드가 있다는 이야기도 듣게 된 매튜 멜론은 상속을 받자마자 다니던 펜실베니아 대학교 앞에 대저택을 시작으로 많은 집을 구매하고, 많은 돈을 주위 사람들에게 썼으며, 파티와 약물에 취한 방탕한 생활을 하게 된다. 또한 매튜 멜론은 1번의 이혼과 총 2번의 결혼을 하게되고 총 3명의 자식을 갖게되었다. 첫 번째 부인이였던 타마라 이어다이도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자신의 뛰어난 사업적 수완으로 자신의 커리어를 쌓아가기 시작했고, 반면에 매튜 멜론은 파티와 마약에 찌들어 살다가 부인의 부탁으로 인해 남성용 신발 사업을 시작했지만 1년 만에 망하게 된다. 그 후 몇 년을 더 마약 중독으로 살다가 참다 못 한 첫 번째 부인인 타마라 멜론이랑 이혼을 하게 되었고, 이혼 후에는 마약 재활원을 다니며 생활하는 중에 상속받은 250억원을 마약과 파티로 탕진하고 타마라에게 회사의 지분을 나눠달라고 요구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그 후에는 노엘 레노라는 여성 사업가와 약혼을 하고 그와 함께 캐시미어 니트 라인을 설립하기도 했으며, 패션, 통신, 금융 분야에서 일을 했다고 한다. 하지만 매튜 멜론은 2010년에 약혼녀인 노엘 레노가 아닌 니콜 핸리 멜론과 결혼하게 되었고 슬하에 두 명의 자녀를 더 낳게 되었지만 2016년에 이혼하게 된다. 그 무렵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게된 매튜 멜론은 주변인들의 얘기를 듣고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여 대성공을 거두게 된다. 그렇게 매튜 멜론은 암호화폐의 가치를 일찍 알아보고 투자를 하여 많은 부를 얻게 되어 리플의 고문까지 될 수 있었지만, 평생 마약으로 인해 고생을 받았고 주위 사람을 고생 시킨 매튜 멜론은 54세라는 젊은 나이에 맥시코 칸쿤(Cancun)의 재활 시설에 들어가기로 되어있었지만, 환각성 음료인 아야후아스카를 복용한 뒤 심장미비로 그 날 아침에 사망하게 되었다.

학력

  • 1985 ~ 1989 : 펜실베니아 대학 와튼스쿨 학사

약력

  • 2011-05 : 뉴욕 공화당 주 의회 금융위원회 위원장

평가

활동 내역

  • 2011-05 : 뉴욕 공화당 재무위원회 위원장 역임
  • 2012년 : 비트코인을 인수
  • 2014년 : MellonDrexel 설립

각주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매튜 멜론 문서는 투자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