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단타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단타(短打)는 주식 시장이나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식이나 암호화폐를 짧게 하루에 여러 번씩 사고파는 행위를 의미한다. 그날 매수한 자산을 그날 시장이 끝나기 전까지 매도하는 것도 단타로 친다. 하루 안에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다. 단타매매라고도 한다.

종류[편집]

  • 스캘핑(Scalping): ELW 시장 등에서 거액의 자금을 갖고 몇 분 이내의 초단타 매매인 스캘핑(scalping)을 구사하는 초단타 매매를 말한다. 데이트레이더(일일거래자) 중에서도 가장 짧은 기간 동안 포지션을 취한다. 스캘핑을 하는 사람을 스캘퍼, 속칭 '슈퍼 메뚜기'라고 부른다.
  • 데이트레이딩(Day trading): 당일매매(當日賣買)또는 일중매매거래 이라고 하며 분(分), 초(秒)단위로 주가흐름을 지켜보아서 주가의 상승이나 하락에 따라 투자하는 것으로 하루를 넘지 아니하는 매매 방식이다.
  • 스윙트레이딩(Swing trading): 선물시장에서 통상 2~3일 간격으로 매매 포지션을 바꾸는 투자 방식을 말한다. 특정 가격대를 정해놓고 선물가격이 기준가 하단에 근접하면 사들이고, 상단에 가까워지면 파는 기술적 매매를 반복하며 수익을 추구한다.

암호화폐[편집]

주식 시장과 달리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하루에도 수차례 유의미한 가격 변화가 일어나며 거래 방법도 간편하여 수많은 투자자들이 단타 방식을 이용한다.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단타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