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인조가죽시트

해시넷
wlsgurdl54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0월 28일 (목) 11:47 판 (개요)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인조가죽시트는 사람이 천에 가죽 표면층을 입혀 인위적으로 만든 가죽으로 제작한 가죽시트이다. 인조가죽시트는 상대적으로 비싸고 관리가 어려운 천연가죽시트에 비해 저렴하며 관리가 쉽고 내구성이 좋다.

타고 월렌트 대형 가로 배너.jpg
이 그림에 대한 정보
[타고] 1개월 단위로 전기차가 필요할 때! 타고 월렌트 서비스

개요

인조가죽시트에 사용되는 인조가죽은 천연가죽의 가격이 경제적이지 못하다는 이유로 천연가죽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가죽이다. 천연가죽시트에 사용되는 천연가죽을 얻는 데는 동물의 수가 한정적이고 사육 및 제작시 많은 손이 간다. 반면 인조가죽시트에 사용되는 인조가죽은 대량으로 공장에서 제조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며, 플라스틱공업이 발달함에 따라 폴리염화비닐과 같은 필름을 표면가공하여 피혁과 같은 촉감을 가지도록 하는 등의 시도도 성공되어 가죽시트에 널리 쓰인다.[1] 인조가죽의 구성성분이 폴리에스테르폴리아미드계의 천 또는 부직포 외에 폴리우레탄과 같은 플라스틱인데, 이들을 통기성을 지니도록 가공하고 촉감을 천연가죽과 비슷하게 제작함에 따라 기존의 인조가죽시트에서 발생되던 문제점을 극복했다.[2] 우수한 품질로 다시 태어난 인조가죽으로 만든 시트는 물, 습기, 긁힘 같은 외부손상에 강하며 색깔이나 다양한 무늬를 내기 쉽고 통기성이나 오염에 강하여 미래에 가죽이 필요한 제품에 더이상 값비싼 천연가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전망이 거론되고 있다.

역사

제품

근황

각주

  1. 인조피혁〉, 《위키피디아》
  2. 심재민 기자, 〈오랜 역사의 가죽...동물학대 논란에‘인조가죽’탄생〉, 《시선뉴스》, 2021-01-21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인조가죽시트 문서는 자동차 부품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