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맥세권

해시넷
Songhao1116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3월 30일 (수) 10:49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부동산신조어

맥세권은 맥도날드와 '세권'이 합성된 부동산 신조어로 맥도날드가 가까이 있거나, 맥도날드 배달서비스가 가능한 주거지역을 이르는 말이다.

맥세권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은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하는 사회적 추세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20~30대 젊은 수요층은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가볍게 식사를 즐기고, 커피를 마실 수 있는지를 중요시하는 경향을 보인다. 1~2인 가구 및 '혼밥'을 즐기는 계층이 증가하고 있는 점도 다양한 '세권' 활성화에 한몫하고 있다.

또한, 맥도날드는 끊임없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자체적으로 까다로운 상권 분석 및 입지 선정 과정을 거쳐 입점에 나서는 경우가 많다. 이들 점포가 위치한 곳들은 동네 중심 지역이거나 지하철역과 가깝고, 도로 교통망이 잘 갖춰진 경우가 대부분이다.

글로벌 프랜차이즈 상점은 상가 시장에 있어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들 상점이 '앵커 스토어(Anchor Store)'로서의 역할을 하다 보니,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끌어모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 프랜차이즈 상점이 들어선 곳은 이에 준하는 음식점, 커피 전문점, 편의시설 등이 연쇄적으로 들어서게 마련이다. 원스톱 라이프를 선호하는 젊은 수요층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쇼핑 환경이 마련되며, 이들의 장시간 체류도 기대할 수 있다.[1]

각주

  1. 김충법 기자, 〈'맥세권'부터 '스세권'까지…부동산 세권 백태용〉, 《아주경제》, 2019-10-01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맥세권 문서는 운송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