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코닉세그"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잔글
2번째 줄: 2번째 줄:
 
[[파일:코닉세그 글자.png|썸네일|300픽셀|'''코닉세그'''(Koenigsegg)]]
 
[[파일:코닉세그 글자.png|썸네일|300픽셀|'''코닉세그'''(Koenigsegg)]]
  
'''코닉세그'''(Koenigsegg)는 [[스웨덴]]의 스포츠카 메이커로 [[부가티]], [[파가니]]와 함께 세계 스포츠카 메이커 3대 업종이다. 본사는 스웨덴 스코네주 엥엘홀름에 위치해 있다. 1994년에 '''[[크리스티안 본 코닉세그]]'''(Christian von Koenigsegg)가 설립한 회사로 아직도 CEO를 맡고 있다.  1996년에 컨셉 차량인 CC 모델이 출시되었다.  
+
'''코닉세그'''(Koenigsegg)는 [[스웨덴]]의 스포츠카 메이커로 [[부가티]], [[파가니]]와 함께 세계 스포츠카 메이커 3대 업종이다. 본사는 스웨덴 스코네주 엥엘홀름에 위치해 있다. 1994년에 '''[[크리스티안 본 코닉세그]]'''(Christian von Koenigsegg)가 설립한 회사로 현재 CEO를 맡고 있다.<ref> 〈[https://ko.wikipedia.org/wiki/%EC%BD%94%EB%8B%89%EC%84%B8%EA%B7%B8 코닉세그]〉, 《위키백과》, </ref> 1996년에 컨셉 차량인 CC 모델이 출시되었다. 2009년 3월, 코닉세그 CCXR은 포브스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2010년 12월, 아제라(Agera)는 "올해의 BBC 톱기어 하이퍼카 상"을 수상했다.
 +
 
 +
코닉세그 시리즈 스포츠카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것 외에도 코닉세그는 [[CCXR]]("플라워 파워") 플렉스 연료 스포츠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도 제스코(Jesko)와 함께 지속되는 "친환경 기술"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코닉세그는 플러그인 전기자동차 시스템 개발 프로그램과 차세대 왕복 엔진 기술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코닉세그는 또한 캠리스 피스톤 엔진(camless piston engine)을 개발해 2015년에 소개된 레지라(Regera)에서 처음 적용했다.
 +
 
 +
코닉세그는 하청업체에 의존하는 대신 자신의 차에 필요한 주요 시스템, 서브시스템, 부품 대부분을 사내에서 개발하고 생산한다.<ref name="위키"> "[https://en.wikipedia.org/wiki/Koenigsegg Koenigsegg]", ''Wikipedia'', </ref>
  
 
== 개요 ==
 
== 개요 ==
14번째 줄: 18번째 줄:
 
== 역사 ==
 
== 역사 ==
 
* 1994년 08월 12일:  22세의 크리스티안 본 코닉세그는 꿈을 따라 세계 최고의 슈퍼 스포츠카를 만들기로 결정하면서 코닉세그 회사가 탄생.
 
* 1994년 08월 12일:  22세의 크리스티안 본 코닉세그는 꿈을 따라 세계 최고의 슈퍼 스포츠카를 만들기로 결정하면서 코닉세그 회사가 탄생.
* 1996년 : 코닉세그 CC(Koenigsegg CC)
+
* 1996년 : 제작에 거의 2년이 걸렸으나, 코닉세그 컨셉트 차량인 'CC'는 마침내 1996년 안데르스토르프 경주 트랙에서 열린 행사에서 리카드 라이델에 의해 처음으로 대중 앞에서 운전되었다.시제품을 시험한 다른 유명한 경주용 자동차 운전사들로는 피코 트로버그와 칼레 로젠블라드가 있다. 쾨니히섹의 뛰어난 활약에 모두가 놀라워했다. 그 개념은 효과가 있었다. 코닉세그를 예비 구매자들에게 소개할 때였다.
  
 
== 특징 ==
 
== 특징 ==

2020년 9월 24일 (목) 14:12 판

코닉세그(Koenigsegg)
코닉세그(Koenigsegg)

코닉세그(Koenigsegg)는 스웨덴의 스포츠카 메이커로 부가티, 파가니와 함께 세계 스포츠카 메이커 3대 업종이다. 본사는 스웨덴 스코네주 엥엘홀름에 위치해 있다. 1994년에 크리스티안 본 코닉세그(Christian von Koenigsegg)가 설립한 회사로 현재 CEO를 맡고 있다.[1] 1996년에 컨셉 차량인 CC 모델이 출시되었다. 2009년 3월, 코닉세그 CCXR은 포브스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2010년 12월, 아제라(Agera)는 "올해의 BBC 톱기어 하이퍼카 상"을 수상했다.

코닉세그 시리즈 스포츠카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것 외에도 코닉세그는 CCXR("플라워 파워") 플렉스 연료 스포츠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도 제스코(Jesko)와 함께 지속되는 "친환경 기술"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코닉세그는 플러그인 전기자동차 시스템 개발 프로그램과 차세대 왕복 엔진 기술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코닉세그는 또한 캠리스 피스톤 엔진(camless piston engine)을 개발해 2015년에 소개된 레지라(Regera)에서 처음 적용했다.

코닉세그는 하청업체에 의존하는 대신 자신의 차에 필요한 주요 시스템, 서브시스템, 부품 대부분을 사내에서 개발하고 생산한다.[2]

개요

스웨덴의 하이퍼카 제조사이다. CC 시리즈 슈퍼카의 제작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비록 얼마 지나지 않아 부가티 베이론이 나타나긴 했지만 맥라렌 F1의 양산차량 최고속력을 깬 CCR로 대중에게 알려졌다.

람보르기니, 페라리, 맥라렌, 포르쉐와 같이 일반적인 슈퍼카, 스포츠카를 파는 회사가 아니며(다만 페라리의 라페라리, 맥라렌의 P1, 포르쉐의 918 스파이더는 하이퍼카이므로 제외), 부가티, 파가니와 같이 오직 최상위 층만을 타겟으로 한 초고가, 초고성능의 하이퍼카만을 전문으로 취급한다. 코닉세그의 차량들은 수작업으로 극소수만 생산하여 파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1994년에 설립되었지만 2016년까지 생산대수가 130대에 불과할 정도이다. 베이론을 10년 동안 500대 가까이 판매한 부가티, 파가니와 비교해도 터무니없이 적다. 적은 생산대수와 고성능으로 미국의 연방자동차안전기준을 통과하지 못해 미국에는 정식으로 판매되지 못하고 극소수만이 개인딜러를 통해 수입되었는데, 이 와중에 수입된 CCX는 미국의 과속기록을 갱신하기까지 했다. [3]

주요인물

역사

  • 1994년 08월 12일: 22세의 크리스티안 본 코닉세그는 꿈을 따라 세계 최고의 슈퍼 스포츠카를 만들기로 결정하면서 코닉세그 회사가 탄생.
  • 1996년 : 제작에 거의 2년이 걸렸으나, 코닉세그 컨셉트 차량인 'CC'는 마침내 1996년 안데르스토르프 경주 트랙에서 열린 행사에서 리카드 라이델에 의해 처음으로 대중 앞에서 운전되었다.시제품을 시험한 다른 유명한 경주용 자동차 운전사들로는 피코 트로버그와 칼레 로젠블라드가 있다. 쾨니히섹의 뛰어난 활약에 모두가 놀라워했다. 그 개념은 효과가 있었다. 코닉세그를 예비 구매자들에게 소개할 때였다.

특징

모델

세계기록

참고자료

같이 보기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 수정이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코닉세그 문서는 자동차 회사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  

  1.  〈코닉세그〉, 《위키백과》, 
  2. "Koenigsegg", Wikipedia
  3.  〈코닉세그〉, 《나무위키》,